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기도 온누리상품권 활성화 적극 나서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수원=이영규 기자】최근 출범한 회원 수 8만 명의 경기도중소기업CEO연합회에 대한 경기도의 지원을 제도화할 필요가 있다는 주장이 나왔다. 또 온누리상품권 확대를 위해 경기도와 도내 31개 시군이 적극 나서야 한다는 지적도 제기됐다.

경기도의회 김종용 의원은 14일 경기도 행정사무감사에서 "도내 21개 시군에 지회를 두고 8만 명의 회원을 거느린 경기도중소기업CEO연합회가 지난 12일 사단법인으로 재출범했다"며 "경기도의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특히 "김문수 지사도 창립식에 참석, 축사를 통해 적극적인 지원을 이야기했다"며 "경기도가 협의회를 제도권으로 끌어들여 일정 부문 예산을 지원하고, 이를 통해 힘을 결집해 경기도만의 특색을 살린 산업을 강화해 나간다면 향후 경쟁력에서도 큰 성과를 낼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이를 위해 관련 조례 제정도 주문했다.

도의회 정상순 의원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발급하는 온누리상품권 구입을 경기도 등 도내 공공기관들이 늘려줄 것을 요청했다.

정 의원은 "삼성이 올해 1400억 원을 풀어 온누리상품권을 구입했다"며 "그러나 공공부문인 경기도와 도내 31개 시군의 온누리상품권 구입실적을 보면 21억원에 그치고 있어 미진하다"고 언급했다.
도의회 박용진 의원도 "경기도와 공무원들에게 지급되는 복지카드를 통해 온누리상품권을 최대 50%까지 구입하는 것도 전통시장 활성화의 한 방법이 될 수 있다"며 "다만 이 과정에서 강제성이 가미되면 논란의 소지가 될 수 있는 만큼 운용의 묘가 필요하다고 본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전성태 도 경제투자실장은 "경기도의 경우 올해 1억9000만원의 온누리상품권을 구입했다"며 "현재 총무과와 협의해 복지카드의 10% 정도를 상품권 구입에 쓰는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고 대답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영규 기자 fortune@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