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인생 선배가 들려주는 미래비전 특강 인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0월5일부터 12월5일까지 10개교 11회 개최...모교출신 성공한 인사, 전문강사가 다양한 주제로 강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여러분의 삶은 여러분이 주인공입니다. 내 삶의 주인공이 되기 위해서는 4가지 키워드가 필요합니다”

지난 9일 대경중학교 시청각실에 모인 3학년생들은 강사인 이상미씨의 강의에 눈을 떼지 못했다. 곧 고등학교 진학을 앞두고 진로와 직업에 대한 고민이 많은 이들에게 뼈와 살이 되는 방향을 제시하고 있기 때문이다.
최창식 중구청장

최창식 중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중구(구청장 최창식)가 지역내 중ㆍ고생들의 미래지향적 인재 육성을 위해 마련한 미래비전 특강이 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10월5일 경기여상고를 시작으로 12월5일까지 총 10개교에서 11회 동안 열리는 미래비전 특강은 다양한 주제로 진행되고 있다.

바른 품성과 도덕적 가치관 함양을 위한 인성교육, 학습에 대한 동기부여, 나의 꿈ㆍ적성에 맞는 진로 찾기, 변화하는 시대 흐름에 맞는 직업의 이해 등이 그 것이다.
강사는 유능한 전문강사들이 맡고 있다. 특히 장충고와 대경정보산업고는 서울대 철학과 교수, 외식 경영 CEO 등 모교출신 성공한 인사들이 수년간 다양한 인생 경험과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강의를 펼쳐 후배들의 박수 갈채를 받았다.

현재 7회까지 진행된 미래비전 특강은 11월16일 계성여고(2회), 환일고(11월중), 12월5일 성동공업고 등 3개교만 남겨두고 있다.

중구는 미래비전 특강 만족도 설문조사 및 성과 분석을 통해 내년에는 대상 학교를 늘려 시행할 계획이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