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대연 윈스테크넷 대표 "올해 실적 바탕으로 배당 늘린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올해 증가한 실적을 바탕으로 최소 200원 이상 배당하겠다"

김대연 윈스 대표이사는 지난 30일 오후 서울 여의도 한 중식당에서 열린 간담회를 통해 "올해 수익성이 좋은 10G 침입방지시스템(IPS) 매출과 해외수출 증가로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며 이 같이 밝혔다.
윈스테크넷은 지난 2003년 이후 배당을 거른 적이 없을 정도로 주주가치를 중시한다. 통상 시가의 2% 수준에서 배당액을 정해왔고 지난해에는 120원을 배당했다. 올해에는 3분기 깜짝 실적을 기록하는 등 실적 개선세가 뚜렷하기 때문에 더 많은 배당을 주주들에게 돌려주겠다는 계획이다.

31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정보보안 전문기업 윈스테크넷은 지난 3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148억원, 44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각각 74%, 95% 큰 폭으로 증가했다.

이 같은 호실적이 가능했던 이유는 일본 이동통신사인 NTT도코모에 대한 수출이 전년동기대비 5배 이상 증가하고 유지관리 및 보안관제 등 서비스 매출이 확대됐기 대문이다. 또 국내에서 카카오톡 게임 등 모바일 트래픽이 증가하면서 주력제품인 10Gbps IPS를 국내 이동통신사에 납품하는 등 관련 매출이 급증한 영향을 받았다.
김 대표는 "10년간 정보보안업체로 한 우물을 파다보니 예상치 못한 기회가 찾아오기도 한다"며 "연초 예상했던 수출액이 60억원인데 벌써 120억원을 달성했기 때문에 올해 연간 실적을 기대해도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윈스테크넷은 여기에 멈추지 않고 꾸준히 새로운 먹거리 찾기에 힘쓰고 있다. 내년부터 중국식 시분할 롱텀에볼루션(TD-LTE)서비스가 도입될 동남아시장에 2~3년내 진출을 목표로 교두보를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동시에 사무기기 전문업체인 캐논과도 새로운 보안 솔루션 계약을 맺어 내년부터 관련 보안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김동준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윈스테크넷에 대해 "4분기 내수 시장이 계절적 성수기이고 수출도 호조세여서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49.4%, 영업이익은 51.2%, 순이익은 54.5% 증가할 것"이라며 "2013년 예상실적 기준 주가수익비율(PER)은 9.3배로 매력적”이라고 평가했다.




김소연 기자 nicks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삼성전자 美 보조금 60억달러 이상…테일러 외 추가 투자 확대"(종합)

    #국내이슈

  •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여성징병제 반발 없는 북유럽…징집대상 중 소수만 선발[뉴스in전쟁사]

    #해외이슈

  •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스페이스X, 달·화성 탐사 우주선 세 번째 시험비행 또 실패

    #포토PICK

  •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현대모비스 "전비·디자인·편의성 개선"… 새 전면 통합모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