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강남 힐스테이트 에코 '청약 대박'..경쟁률 최고 103대1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현대건설 강남 힐스테이트 에코 오피스텔 분양 관계자들이 방문객들로부터 청약 접수를 받고 있다.

현대건설 강남 힐스테이트 에코 오피스텔 분양 관계자들이 방문객들로부터 청약 접수를 받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태진 기자]현대건설이 강남보금자리지구에서 분양하는 '강남 힐스테이트 에코' 오피스텔이 청약 대박을 터뜨렸다.

30일 현대건설에 따르면 강남보금자리지구 7-11ㆍ12블록에서 분양하는 '강남 힐스테이트 에코' 청약접수 결과, 468실 모집에 1만 62건의청약이 접수돼 평균경쟁률 21.5대 1을 기록했다. 특히 전용면적 21㎡ 타입은 927건의 청약이 접수되면서 103대 1의 최고 경쟁률을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충현 현대건설 분양소장은 "소자본으로 임대수익을 노리는 투자자들과 근처에 집을 마련하려는 직장인 실수요자들이 주로 몰렸다"며 "브랜드 가치가 높고 상품특화에 공을 들인 점이 수요자들의 마음을 끌었던 것으로 분석된다. 이번 청약을 신청한 대부분의 고객들이 만족도가 높기 때문에 높은 청약률이 바로 계약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했다.

인근 오피스텔과 비교해 저렴한 분양가와 높은 브랜드가치로 청약 전부터 상당한 관심을 끌었다. 이 오피스텔 분양가는 3.3㎡당 평균 1100만원대로 1억원대 구입이 가능하다. 강남역 인근의 소형 오피스텔들의 분양가는 대부분 2~3억원대다.

상품설계도 뛰어나다. 전실에 우물천장을 적용해 기본 천정고를 2.75m까지 끌어 올려 개방감을 극대화했고 다양하고 풍부한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세탁실을 욕실 안에 마련해 동선을 줄이고 소음을 차단하는 효과도 있다.
단지 외부에는 대모산과 탄천 등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옥상바람정원과 단지 중앙에 소통광장을 설치하고. 디지털 도어록과 무인경비시스템, 보안용 CCTV, 차량 출입통제시스템 등 최첨단 보안시스템이 적용된다.

강남 힐스테이트 에코는 지하5층~지상10층, 전용면적 21~34㎡, 전체 468실 규모로 전용 24㎡ 이하가 441실로 약 94%를 차지한다. 강남권 수요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초소형으로 구성돼 있다. 견본주택은 서울 도곡동의 현대건설 주택문화관 '힐스테이트 갤러리' 안에 있으며, 입주는 2014년 10월 예정이다.



조태진 기자 tjjo@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