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에이치엘비, 현대라이프보트 흡수합병..천억대 기업 발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전필수 기자] HLB 가 100% 자회사인 현대라이프보트를 흡수 합병한다고 25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현대라이프보트는 생산 척수기준 세계 2위의 구명정 제조기업으로 최근 5년간 연평균 42%의 상장세를 이어 온 기업. 최근 유리섬유 파이프인 GRP파이프 양산에 성공했고 해양 플랜트용 GRE파이프의 개발도 완료했다.
에이치엘비는 이같은 현대라이브보트 합병으로 매출 1000억원대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확보했다고 자평했다.

이번 양사간 합병은 100% 자회사와의 소규모합병으로 주주총회 개최없이 이사회 결의로만 진행됐다. 합병에 따른 신주발행이 없이 현대라이프보트의 매출과 수익을 통째로 합산하는 구조다.

김하용 에이치엘비 이사는 "자회사들이 개발하고 있는 인공간과 표적항암제의 성과 가 가시화 되자 많은 투자가들이 에이치엘비의 성장성에 주목하기 시작했음에도 불구 하고, 펀더멘탈 측면에 대한 우려가 해소되지 않아 성과만큼의 관심을 받지 못한 게 사실”이라며 “이번 합병을 계기로 우량회사로 발돋움하게 됨으로써 회사의 본질 가치는 물론 잠재적인 성장성이 시장의 주목을 받게 될 것으로 확신한다" 고 밝혔다.
1975년에 현대그룹의 계열사로 설립된 현대라이프보트는 국내 유일의 구명정 제조 회사로 현대중공업, 삼성중공업, 대우조선해양 등 세계적인 조선소들에 구명정을 납품하고 있다. 최근에는 선박 엔진을 자체 개발해 양산한데 이어 육상용 및 해상용 유리섬유 파이프 개발에 성공했다.



전필수 기자 philsu@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