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민주, "朴, 네거티브가 아니라 후보검증"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윤재 기자]민주통합당은 23일, 새누리당 박근혜 후보가 정수장학회 입장표명 이후 자신에 대한 비판을 네거티브라고 한 발언을 반박했다.

정성호 대변인은" 제1야당의 대변인으로서 과연 '아침부터 저녁까지 새누리당 후보를 공격'했는가 곰곰이 성찰해봤다"며 "박 후보가 유력후보이고 문재인 후보캠프 대변인까지 여럿이니 하루 종일 그렇게 보였을 수 있겠다 생각한다"고 했다. 그러나 그는 "문제는 박 후보의 태도에 기인한 바가 크다"며 "박 후보는 과거사 관련 국민적 검증요구를 '역사적 판단에 맡기자'든지, '나와 상관없다'는 식으로 줄곧 회피해왔다"고 지적했다. 그는 "더구나 "아무리 하기 싫은 기자회견이었어도, 국민 앞에 서면서 법원의 판결 등으로 명백해진 최소한의 객관적 사실관계조차 확인도 하지 않았다"고 꼬집었다.
정 대변인은 고(故) 김지태 씨가 '정부의 강압에 의해 정수장학회 주식을 증여하기에 이른 사실'에 대해서는 2005년 7월 22일 국정원 발전위원회가 규명하고, 2007년 6월 4일 과거사 정리위원회가 권고했고 2012년 2월 24일 서울중앙지법이 기초사실로 인정한 내용이라고 반박했다.

정 대변인은 "오직 박 후보만이 초국가적 존재라도 되는 양, 지겹도록 진실을 부정하고 네거티브라며 부인하고만 있는 것"이라며 "박 후보에 대한 역사의식 검증은 미래로 나아가고 싶은 당대 국민의 간절한 바람임을 인식하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정 대변인은 이어 새누리당의 고 김지태씨에 대한 친일행각 부각에 대해서는 "일본 관동군 장교출신인 박정희가 동척의 말단 직원에게 친일행위를 덧씌워 재산을 헌납 받는다는 것은 코웃음 칠 일이다'며 "당시 고 김지태 씨를 강박한 중앙정보부 부산지부장의 말처럼 "대한민국 모든 국민의 재산이 우리 것"인 상황에서, 5.16 군사반란의 수괴가 돈 때문에 그랬을 리 만무하다"고 반박했다.
정 대변인은 박 후보를 향해 "아버지의 방식을 쫓아 대를 이어 MBC와 부산일보를 장악할 것인지, 아니면 장물주식의 부정한 처분과 선거개입을 공모한 최필립과 김재철의 동반사퇴를 과감히 요구할 것인지 응답해야한다"면서 "현명한 국민들은 국민재산권 보호와 언론자유라는 가치보다 자신의 유불리만 따지는 정치인, 진정성 없는 과거사 '사과 쇼'로 국민분열과 짜증만 유발하는 후보를 준엄하게 심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윤재 기자 gal-ru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