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朴, 국면타개 위한 외부인사 영입 문제 '고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효진 기자] 한 때 50%에 육박했던 지지율을 과거사 논란, '안철수 효과' 등으로 갉아먹힌 새누리당 박근혜 대선후보가 추석연휴 뒤 어떤 타개책을 들고 나올 지 관심이 모인다.

박 후보는 '인혁당 두 개의 판결' 발언으로 재점화된 역사인식 논란을 일단 지난달 24일 '사과 기자회견'으로 어느정도 가라앉히긴 했지만 진정성 논란이 여전하고 무소속 안철수 대선후보의 약진이 만만찮아 여러모로 쉽지 않은 상황에 놓였다.
대선후보 선출 뒤 봉하마을 방문을 시작으로 이희호 여사 예방, 전태일재단 방문 시도, 안대희 전 대법관 영입 등 이른바 '광폭행보' '대통합행보'를 이어온 데 따른 효과도 예전 같지는 않다는 평가가 많다.

무엇보다 안 후보의 행보에 유권자들의 관심 초점이 분산되고 민주통합당 문재인 대선후보의 '정체성 행보'로 박 후보의 이미지가 교란 내지는 정리된 측면이 있다는 분석이 뒤따른다.

박 후보가 내놓을 수 있는 가장 현실적이고 시급한 카드는 중앙선대위원장과 국민대통합위원장으로 참신한 외부인사를 영입하는 것이란 목소리가 높다.
당 안팎의 논란에도 불구하고 김종인 국민행복추진위원장에게 경제민주화 등 주요 경제정책 수립 과정에서 무게를 실어준 것과 같은 맥락이다.

송호근 서울대 교수, 김지하 시인, 김대중ㆍ노무현 정부 시절 덕망이 높았던 인사 등이 꾸준히 거론되고는 있으나 영입이 수월해보이지는 않는다.

일단 당사자들이 직간접적으로 거절의 의사를 밝힌 것으로 알려졌고, 특히 유신 시대 '오적'이라는 반체제 시를 썼던 김지하 시인 같은 인사를 영입하면 선거를 위한 무리한 영입이라는 역풍을 맞을 수도 있다.

박 후보가 '트위터 대통령'으로 불리는 소설가 이외수씨를 방문하자 그의 영입이 가시화된 것 아니냐는 얘기가 일각에서 나왔으나 가능성을 높게 보는 시각은 거의 없다.

이외수씨의 경우 이미 야권과의 교감이 상당한 수준까지 올라와있는 것으로 오래 전부터 알려져 있었다.

박 후보는 추석 연휴 전부터 외부인사 영입을 위한 고민을 이어오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박 후보가 장고에 빠진 것을 두고 그만큼 신중하게 결정하려는 것이라는 관측과 영입 작업이 쉽지 않기 때문이라는 관측이 동시에 나온다.



김효진 기자 hjn2529@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