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重, 인도 빈민가 학교에 IT센터 건립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삼성중공업 인도설계센터 직원들이 사르보다야 공립학교 학생들과 함께 벽화를 그리고 있다.

▲삼성중공업 인도설계센터 직원들이 사르보다야 공립학교 학생들과 함께 벽화를 그리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민규 기자] 삼성중공업 이 인도 델리의 빈민가에 위치한 공립학교 학생들의 정보기술(IT) 및 과학 교육을 지원한다.

삼성중공업은 인도 델리주 드워카 지역에 위치한 사르보다야 공립학교에 IT센터를 새로 짓고 낡은 과학실을 다시 짓는 등 교육시설 개선을 지원키로 하고 13일 현지에서 기공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인도에 설계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삼성중공업은 현지 사회공헌활동을 계획하던 중 낙후된 교육시설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 공립학교를 돕기로 했다.

현재 초·중·고 학생 6000여명이 다니는 사르보다야 공립학교는 컴퓨터 교육시설이 전혀 없고 과학실도 낡아 사용하지 못하고 있다.

삼성중공업은 이 학교에 IT 교육이 가능하도록 PC 50대와 각종 인터넷 장비를 보유한 IT센터를 신축하고 과학실도 리모델링한 뒤 각종 실험도구를 기증하기로 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국제 아동후원단체인 플랜코리아와 함께한다. 삼성중공업은 임직원 모금액 7500만원에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회사 적립금을 더해 총 1억5000만원을 기금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IT센터가 세워지면 11~12학년 학생들이 IT교육을 정규과목으로 배울 수 있게 된다.

또한 삼성중공업 인도설계센터 직원 등 30여명이 12일부터 2박3일간 이 학교를 방문해 학생들과 함께 벽화를 그리고 운동회를 여는 등 봉사활동에 나섰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이 학교 인근에 위치한 다국적 석유회사 쉘 인도법인 직원들도 참여했다. 쉘은 삼성중공업에 세계 최대 부유식 액화천연가스 생산·저장·하역설비(LNG-FPSO)인 '프렐류드 FLNG'를 발주한 회사다.

삼성중공업 인도설계센터는 향후 지속적으로 사르보다야 공립학교를 지원해 나갈 방침이다.

데즈왈 사르보다야 교장은 "삼성중공업의 IT센터 건립과 과학실 리모델링 지원 소식을 접한 인도 정부에서도 10개 교실 증축을 약속했다"며 "삼성중공업의 지원으로 학생들에게 좋은 환경에서 질 좋은 교육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김창규 삼성중공업 사회공헌파트장은 "많은 인도인 엔지니어들이 인도설계센터는 물론 거제조선소와 풍력사업부 등에서 근무하고 있는 만큼 인도에서의 사회공헌활동의 의미가 크다"며 "글로벌 기업 삼성의 일원으로서 우리가 진출한 세계 곳곳의 어려운 이웃을 돕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박민규 기자 yushi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