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황금사자상 후광 입은 '피에타', 흥행도 청신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예매율 늘고 상영관 확대..김기덕 "독립영화·저예산영화에도 상영기회 달라"

제 69회 베니스 영화제에서 황금사자상을 받은 김기덕 감독의 신작 '피에타'.

제 69회 베니스 영화제에서 황금사자상을 받은 김기덕 감독의 신작 '피에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민서 기자]김기덕 감독의 18번째 작품 '피에타'가 베니스영화제 황금사자상의 후광효과로 극장가에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각 극장마다 상영관을 늘려달라는 관객들의 요구가 빗발치고 있다. 이에 피에타는 김기덕 감독의 작품 중 최다 상영관을 확보했다. 예매율 및 좌석점유율 순위도 수상 이후 상위권으로 껑충 진입했다.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지난 6일 개봉한 피에타는 할리우드 대작 '본 레거시'와 한국영화 '공모자들'의 뒤를 이어서 현재(10일 기준) 박스오피스 3위를 기록 중이다. 전일 대비로 4계단이나 뛰어 올랐다. 누적 관객수는 9만7000명을 넘어 10만관객 달성을 눈앞에 두고 있다.
이 같은 흥행세는 김기덕 감독의 영화치고 이례적인 현상이다. 상영시간도 교차상영에서 주요 시간대로 재배치됐다. 수상 전 7위에 머물렀던 실시간 예매율은 2~3위까지 올랐다. '피에타'의 배급사 뉴(NEW) 관계자는 "개봉 당시만 하더라도 전국 150개 상영관에서 시작했는데, 현재는 상영관이 230개가 됐고 계속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순 제작비 1억5000만원, 홍보 마케팅비 7억원으로 총 8억5000만원의 제작비가 투입된 '피에타'의 손익분기점은 약 25만명이다. 그동안 김기덕 감독의 영화는 100개 미만의 상영관에서 단기간 상영한 뒤 막을 내린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김 감독의 최고 흥행작은 2002년 74만명을 모은 '나쁜남자'다.

영화홍보사 관계자는 "원래 개봉 첫 주 토요일에 관객이 많이 드는 편인데, 피에타는 수상이 발표된 일요일 관객이 토요일에 비해 60% 이상 많이 들었다"며 "이 같은 추세라면 손익분기점은 가뿐히 돌파할 것"이라 예상했다.
한편 김기덕 감독은 베니스에서 국내 팬들과 영화계에 인사를 남기고, 각 영화 투자사들에게는 한국영화가 다양하게 공존할 수 있기를 당부했다. 그는 "영화산업의 백년대계를 내다본다면 다양한 영화가 같이 성장할 수 있도록 독립영화·저예산 영화에도 균형잡힌 투자와 상영기회를 진심으로 부탁한다"며 "앞으로도 의미 있고 재미있는 영화를 계속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조민서 기자 summe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