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9월 10일]오늘의 SNS 핫이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오늘 하루 SNS 세상을 달군 핫이슈들을 정리해 봅니다.

◆ 티아라 텐미닛 사건…제주도서 '無반응' 굴욕
'왕따설 논란' 한 달 만에 활동을 재개한 티아라가 제주도에 열린 첫 공개무대에서 관객들로부터 '무반응' 시위를 당하는 굴욕을 겪었다. 티아라는 지난 8일 오후 7시 제주도ICC 야외 특설무대에서 열린 '2012 세계자연보전총회' 기념 'K팝 에코 콘서트'에 출연, 화영 사건 이후 처음으로 팬들과 만났다. 앞서 티아라는 6일 케이블 채널 엠넷 '엠!카운트다운'과 8일 MBC '쇼!음악중심'에서 사전녹화 형식으로 방송을 진행했다. 따라서 이번 제주도 공연이 팬들의 반응을 직접 볼 수 있는 사실상의 첫 복귀 무대였던 셈. 하지만 이날 티아라가 컴백곡 '섹시러브'를 안무와 함께 열창했음에도 팬들의 반응은 냉담하기만 했다. 공연 시작과 더불어 이곳저곳에서 야유 소리가 쏟아진 것은 물론, 급기야 어떤 호응도 나오지 않는 '텐미닛(한 가수의 팬이 다른 가수가 노래하는 10분 동안 어떤 호응도 없이 침묵하는 것)' 상황이 발생했다. 이러한 상황이 알려지자 네티즌들은 "의지의 티아라"(@fro**), "티아라 텐미닛 시켰다고 좋아하는 사람들이나 왕따 논란이 있는 티아라나 똑같은 거 아닌가?"(@app**), "마냥 웃을 수만은 없다. 괜히 씁쓸해"(@ckf**) 등의 반응을 보였다.
◆ 강기갑 대표사퇴·탈당…"고향 가겠다"
통합진보당 강기갑 대표가 대표직을 내려놓고 탈당했다. 강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구당부득 반구제기(목표를 달성하지 못했으면 모든 문제를 자신에게서 찾으라)의 책임을 통감하며 오늘 당 대표직을 사퇴한다"고 밝혔다. 이어 "그동안 당원 동지들과 함께했던 행복한 지난날을 기억하며 이제 민주노동당으로부터 이어져 온 통합진보당의 당적을 내려놓겠다"고 선언하는 한편 향후 거취에 대해 "진보정당 역사에 죄인이 된 저는 속죄의 길을 가고자 한다. 이제 흙과 가족이 간절히 기다리고 있는 고향의 품으로 돌아가겠다"고 말했다. 강 대표는 "당을 구하기 위해 혼신을 다하는 과정에서 부족함이 있었다"고 토로했으며 기자회견 후 "지금 너무 기력이 떨어져 있다"며 단식 후유증을 호소했다. 강 대표의 사퇴 소식에 네티즌들은 "저렇게 허무하게 은퇴를 선언하고 귀향할 줄이야"(@the**), "이석기-김재연도 아웃해라"(@sea**) 등의 반응을 보였으며 진중권은 "한국 정치는 강기갑을 잃고, 이석기-김재연을 얻었군요. 구당권파들, 역사의 심판을 받을 겁니다"라고 평했다.

◆ 아이폰5 이달 출시, 갤럭시S3는 가격 하락
애플의 신형 아이폰5가 오는 12일 미국서 공개되는데 이어 이달 말 국내에 출시될 것으로 본지 취재 결과 확인됐다. 기대를 모았던 4세대 LTE(롱텀에볼루션) 대신 3G(3세대) 모델이 먼저 선보인다. 10일 이통업계에 따르면 애플은 이달말 SK텔레콤 KT 를 통해 3G 아이폰5 출시 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 출시 일정은 확정되지 않았지만 28일이 유력하며 이보다 1주일 앞서 온라인 예약 판매도 실시한다. 이통사 관계자는 "28일을 디데이로 잡고 출시 행사를 준비중"이라며 "1호 가입자 행사를 대대적으로 갖고 흥행몰이를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다. 반면 이날 삼성전자 는 갤럭시S3 롱텀에볼루션(LTE) 모델의 단말기 가격이 최근 17만원으로 하락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대조적인 분위기를 형성하고 있다. 이는 통신사들이 LTE 가입자 유치 경쟁에 나서면서 갤럭시S3에 보조금을 대폭 실어준 데 따른 것이다. 이와 관련해 트위터에는 "LTE가 아니라 아쉽다"(@cos**), "아이폰5 출시 때문인지 스마트폰 가격이 마구 떨어지고 있네요"(@iph**), "갤럭시S3 살까. 아이폰5 출시 이후로는 안나올 것 같은데"(@tes**) 등의 의견이 올라오고 있다.

◆ 광주 여고생 성폭행 용의자 20대男 공개수배
전남 광주에서 귀가하던 여고생을 납치·성폭행한 용의자에 대해 경찰이 폐쇄회로(CC)TV 영상을 공개하고 공개 수배에 나섰다. 9일 광주 광산경찰서는 고등학교 1학년 여고생 A(15)양을 성폭행한 용의자의 모습이 담긴 동영상과 수배전단을 공개하고 보상금 500만원을 내걸었다. CCTV 화면에 잡힌 인물은 키 175㎝ 가량에 파란 모자를 쓰고 검정색 반소매 티셔츠와 검정색 반바지를 입은 20대 남성이다. 경찰은 이 남성이 피해자 A양을 뒤따르는 모습이 확인돼 범인과 동일인물일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보고 있다. 경찰의 한 관계자는 "CCTV 상에서 확인된 범인의 도주 경로와 현재까지 나온 증거들을 토대로 추적 중이고 용의자의 DNA 검사 결과도 곧 나올 것"이라면서 시민들의 적극적인 제보를 당부했다. 경찰의 공개수배 소식에 네티즌들은 "이놈 반드시 잡읍시다"(@lot**), "얼굴 잘 봐두세요. 발견 즉시 112로!"(@yeo**), "사진이 너무 흐리군요"(@beo**) 등의 의견을 달았다.
◆ '오동잎' 최헌, 식도암으로 10일 오전 별세
가수 최헌이 암 투병 중 별세했다. 향년 64세. 고(故) 최헌은 이날 오전 2시15분경 입원 중이던 서울 건국대학교병원에서 세상을 떠났다. 고인은 지난해 6월 식도암 진단을 받은 뒤 최근까지 투병 생활을 해왔다. 고인의 빈소는 건국대학교병원 장례식장 202호에 마련됐으며 발인은 오는 12일 오전 5시30분이다. 비보를 접한 네티즌들은 "추억의 한 조각이 잘려나간 느낌입니다"(@sky**),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doo**), "비록 당신은 유명을 달리하셨지만 불후의 명곡은 영원하리라"(@blu**) 등 깊은 애도를 표하고 있다. 고인은 1970년대 그룹사운드 '히식스(He6)' '최헌과 검은나비' 등에서 보컬 및 기타리스트로 활동했으며 1977년 솔로 전향 후 '당신은 몰라' '앵두' '가을비 우산 속', '오동잎' 등 수많은 히트곡을 남겼다. 또 1978년 MBC '10대 가수 가요제' 가수왕, TBC '방송가요대상' 최고가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장인서 기자 en1302@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