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美 부자들 "이제 주식 살 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나주석 기자]미국의 부자들이 경제상황 및 재정절벽에 대해 우려하고 있지만 주식은 추가 매수하겠다고 밝혀 주목된다. 주식투자가 그나마 다른 투자에 비해 수익성이 높다고 보는 것이다.

경제 전문 매체 CNBC는 컨설팅업체 스펙트럼그룹의 보고서를 인용해 미국 부자들이 앞으로 1년 안에 주식투자 비중을 늘리겠다고 답했다고 5일(현지시간) 소개했다.
이에 따르면 살고 있는 집 말고 보유 중인 개인 자산이 2500만달러(약 284억원)가 넘는 미국 부자들 가운데 62%는 향후 12개월 안에 주식투자를 늘리겠다고 답했다(중복 허용). 설문조사에 응한 미국 부자들 가운데 19%는 미 국채를 사겠다고 답했다. 26%는 헤지펀드에 투자할 생각이다.
부자들이 주식투자를 늘리겠다고 밝힌 것은 주식시장에 호재로 작용할 듯하다. 미국의 재산 상위 1%가 미국 내 개인 보유 주식의 절반 이상을 차지한다. 따라서 부호들의 주식투자 의사는 증시에 청신호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이번 조사에서 응답자들의 주식투자 비중은 700만달러를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렇다고 미국 부자들이 자국 경제를 낙관하는 것은 아니다. 이들은 미 주식시장이 활황을 보이리라고는 생각하지 않는다. 조사 결과 응답자 가운데 절반이 채 안 되는 42%만 향후 6개월 안에 미 경제가 고비를 넘기고 경제상황이 개선될 것으로 보고 있다.

그렇다면 경제상황에 대해 낙관하지도 않으면서 왜 주식을 사겠다고 답했을까. 스펙트럼그룹의 조지 월퍼 회장은 “이번 조사에서 부자들에게 주식시장에 얼마나 투자할 것인지 물은 게 아니라 투자 의지 여부만 물었다”며 “부자들에게는 항상 주식투자에 대한 의사가 있다”는 말로 조사결과에 대해 낙관하는 것을 경계했다.
하지만 CNBC는 부자들이 주식시장을 선호하는 것은 분명하다면서 다른 자산에 비해 주식이 좀더 높은 수익성을 나타냈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이번 설문조사에서 응답자의 62%가 9% 이상의 수익률을 원한다고 밝혔다. 전체 응답자 가운데 75%는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다면 리스크까지 감수할 용의가 있다고 답했다. 고수익에 대한 갈망이 부자들을 주식시장으로 이끌고 있는 것이다.




나주석 기자 gongg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