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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 러시아·CIS 공략 가속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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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한국타이어(대표 서승화)는 내달 9일까지 개최하는 ‘2012 모스크바 국제 오토 살롱(2012 Moscow International Automobile Salon)’ 참가로 러시아 및 CIS(독립국가연합) 시장 공략을 더욱 가속화한다고 29일 밝혔다.

모스크바 국제 오토 살롱은 전 세계 30개국 1,000여 개 자동차, 타이어 관련 업체가 참여하는 러시아 최대의 자동차 부품 및 튜닝 박람회다.
한국타이어는 지역 특성에 맞게 신상품 겨울용 타이어 ‘윈터 아이 파이크 알에스(Winter i*Pike RS)’를 선보인다. ‘윈터 아이 파이크 알에스’는 스터드 타입의 타이어로 북유럽 지역 특성을 고려해 겨울철 눈길과 빙판길에서 제동력과 주행 안정성은 물론 회전저항까지 감소시킨 친환경 겨울용 타이어다.

또한 첨단 기술력이 집약된 콘셉트 타이어 ‘벤투스 에어로(Ventus Aero)’와 ‘비공기입 타이어(Non-pneumatic Tire, NPT)를 전시한다. ‘벤투스 에어로’는 사이드월에 위치한 6개의 윙(Wing)이 다운포스를 발생시키도록 설계되어 한층 높아진 접지력과 안정적인 고속주행 및 코너링이 가능하다. ‘비공기입 타이어’는 유니소재를 활용한 신개념 타이어 제조기술 적용 및 공기압 부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사고 등의 피해를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김세헌 한국타이어 브랜드 담당 상무는 “이번 모스크바 국제 오토 살롱은 세계 수준의 기술력을 알리는 동시에 러시아 및 CIS 시장에서의 한국타이어의 위상을 재확인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2006년 모스크바에 해외 지점을 설립, 시장 개척의 발판을 마련한 한국타이어는 2010년부터 한국타이어 헝가리 공장을 풀가동하면서 연간 1200만 개의 타이어를 생산하며 동유럽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지난 2분기실적에서 CIS와 러시아 지역에서 각각 전년 동기대비 52.3%, 61.8%의 증가한 매출을 기록했다.



조슬기나 기자 seu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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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슬기나 기자 seu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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