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2012 PB대상]우수상 KDB대우증권, 최초 리서치 기반 서비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제4회 아시아경제 PB대상 우수상을 수상한 KDB 미래에셋증권 은 업계 최초로 주식투자고객들을 위한 차별화된 리서치 기반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DB대우증권은 10여년전부터 기관 및 법인들에게만 제공되던 서비스를 리테일 투자전략부를 신설, 일반 고객들에게 제공하면서 대중화 시대를 열었다. 특히 고객 눈높이에 맞는 프리미엄 서비스를 고객 니즈에 맞게 제공해 고객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고객의 수익률을 함께 고민하고 나누는 '투자클리닉'의 경우, 170여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해 40% 이상의 포트폴리오를 재조정했는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고객별 포트폴리오 진단, 맞춤형 포트폴리오 및 대안 투자상품 제시 등 개별 고객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게 호응을 얻었다는 평가다. 담당 애널리스트를 활용하는 보유종목 특화 클리닉 개최도 인기를 끌었다.
고객과 함께하는 기업분석인 '동행탐방'도 170여개 기업의 DB 구축을 완료, 탐방기업과 지점 고객을 연결해 시너지를 내고 있다. 지점 고객이라도 본사 리서치의 직접 탐방효과를 그대로 누릴 수 있는 시스템이다. 원거리에 있는 지방고객을 위한 쌍방향 화상 세미나는 본사와 지점간 물리적 거리를 해소시켜 전국 어디에서도 KDB대우증권의 노하우를 실시간으로 활용케 해준다.

리서치와 상품, 운용부서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체계적이고 전략적인 상품배분전략도 고객 수익률 제고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 업계 최고를 자랑하는 KDB대우증권의 내부역량을 활용, 발생 가능한 모든 상황에 대한 선제적인 대응안을 마련해 직원 및 고객들의 수익률 향상을 도모하는 전략이 호평을 받았다는 평가다.

간접투자고객을 위해 '펀드 돌봄이 서비스' 등 표준화된 자산관리서비스와 고객의 현금흐름 창출을 위한 펀드 월지급 서비스, 금융상품 완전판매 서비스 등도 제공 중이다. 조수미, 호세 카레라스 등 국내외 최고 스타들의 공연을 볼 수 있게 하는 문화마케팅과 국내 정상급 프로골퍼의 레슨 및 라운딩 서비스도 PB고객들의 인기를 얻고 있다.


전필수 기자 philsu@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