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의사 되고 픈 우즈벡 소녀의 꿈, 첨단의료기술이 살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6살때 가스레인지 폭발사고로 얼굴, 손 화상…건양대병원 화상재건센터에서 수술 뒤 얼굴 되찾아

우즈베키스탄 우미다씨가 건양대병원에서 화상재건수술을 받기 전 모습. 왼쪽부터 현수동 목사, 우미다씨, 가수 김현정, 우미다씨 어머니, 지난해 5월 KBS 사랑의 리퀘스트 출연 모습.

우즈베키스탄 우미다씨가 건양대병원에서 화상재건수술을 받기 전 모습. 왼쪽부터 현수동 목사, 우미다씨, 가수 김현정, 우미다씨 어머니, 지난해 5월 KBS 사랑의 리퀘스트 출연 모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영철 기자] “얼굴에 입은 화상을 치료하기 위해 여러 나라를 찾아다니며 치료 받았지만 오히려 부작용만 생겼다. 대전에서 제 삶을 찾게 돼 눈물이 납니다.”

지난 28일 건양대병원에서 화상수술을 받은 우즈베키스탄출신 우미다(RAKHMOVA UMIDA, 20) 씨. 이 대학병원 화상재건센터에서 2차 수술을 마친 뒤 붕대를 감은 채 이렇게 말했다.
우미다씨는 2009년 가스레인지 폭발사고로 얼굴, 손, 허벅지에 큰 화상을 입었다. 얼굴을 원래 모습으로 하기 위해 주변 여러나라를 찾아다니며 수술을 받았다.

열악한 의료기술 탓에 화상재건은 차치하더라도 피부 당김, 가려움증, 안구건조증 등 후유장애만 생겼다.

그러던 우미다씨가 어릴 적 꾸었던 의사 꿈을 다시 꽃피울 수 있게 됐다.
보건복지부로부터 전국서 유일하게 뽑힌 건양대병원(원장 박창일)의 ‘화상재건기술 세계화 사업’ 덕분이다.

우미다씨는 현지 선교사 추천으로 건양대병원 화상재건센터 의료진과 연결돼 2차 수술을 받고 화상흉터의 90% 이상을 재건할 수 있었다.

어머니 할리마(50) 씨는 “육체적 고통뿐 아니라 삶을 포기하고 싶을 정도의 심리적 고통으로 괴로워하는 딸을 보며 너무 가슴 아팠다”며 “화상재건수술로 우미다가 다시 의사가 되고 싶은 16세 소녀의 꿈을 되찾는 모습을 보게 돼 정말 기쁘다”고 눈시울을 붉혔다.
김동철 건양대병원 화상재건센터장이 우미다씨를 치료하는 모습.

김동철 건양대병원 화상재건센터장이 우미다씨를 치료하는 모습.

원본보기 아이콘

건양대병원은 지난 4월 대전시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보건복지부 외국인환자 유치선도 사업 기관으로 뽑힌 뒤 약 100여명의 장기체류 환자를 유치하고 있다. 이들은 대부분 1000만원 이상의 고액 환자이기도 하다.

우미다씨의 수술을 맡은 건양대병원 김동철 교수(화상재건센터장)는 “화상재건 전문 의료진과 의료기관은 건양대병원과 한강성심병원 등 2곳에 불과하고 종합병원 급 의료진과의 협진체계와 인프라 구축이 이뤄지지 않으면 치료가 어렵다”고 말했다.

한양규 시 보건정책과장은 “건양대병원이 오는 12월 JCI 국제인증을 받으면 세계적으로 인정하는 화상재건기술의 메카로 부상할 것”이라며 “시에서도 대전의 우수한 의료관광 브랜드를 해외에 적극 홍보해 대전이 해외환자 유치의 핵심거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 JCI 국제인증 : 세계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엄격한 국제 표준 의료 서비스’에 대한 국제 의료 기관 평가 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이를 통과한 의료 기관에게 발급하는 글로벌 인증제도다. 3년 마다 재 인증을 받아야 효력을 유지할 수 있다.



이영철 기자 panpanyz@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