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애플 소송 배심원단 평의시간 1시간 연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백종민 기자] 삼성전자와 애플간 특허소송의 배심원단이 23일(현지시간) 평결을 위한 정규 평의 시간을 한 시간 연장하기로 하고 이를 법원해 통보했다고 PC월드 등 외신들이 보도했다.

배심원단은 당초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30분까지로 돼 있는 평의 시간을 이날 1시간 늘려 오후 5시30분까지 진행하기로 했다고 알려왔다고 법원 측이 밝혔다.
배심원단은 그러나 평의시간을 이처럼 1시간 추가로 늘린 이유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이들은 평의가 시작된 전날인 22일에는 애초 예정된대로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30분까지 평의를 진행했다.

이와 관련해 법원 주변에서는 각종 분석이 나오고 있지만 사안이 복잡해 추가 평의가 필요하다고 판단한 데 따른 것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DORA 법률자문회사에서 배심원 재판 전략 부분을 담당하는 로이 퍼터맨 이사는 IT전문매체인 PC월드에 "무엇보다 배심원들이 사안이 매우 복잡해 세세하게 살펴보려면 추가시간이 필요하다고 판단했을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그는 "평의가 본격적으로 이뤄지고 있다는 신호로 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일각에서는 주말 이전에 평결을 내려는 것일 수도 있다는 추측도 나오고있다.



백종민 기자 cinqang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