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추천! 금주의 제철메뉴]갈릭바게트 감자수프와 녹차 판나코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윤재 기자] 제철에 나는 신선한 재료로 만든 음식만큼 입맛도 살리고, 기운을 살리는 음식은 없다.

이 계절에 즐길 수 있는 제철 식품을 이용해 간단한 제철 메뉴를 추천한다. 18일 소개하는 음식은 갈릭바게트 감자수프와 녹차 판나코타 등 여름철 이색 간식이다. 갈릭바게트 감자수프는 아이들과 야외에서 먹기 편한 간식이고, 녹차 판나코타는 몸에 에너지를 채워주는 간식이다.
추천 메뉴는 이마트가 고객들을 위해 계절별로 선보이는 '이마트 메뉴' 책자와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이마트 메뉴'를 통해서도 만날 수 있다.

◆갈릭 바게트 감자수프
요리를 잘하는 비결 가운데 하나는 음식의 온도를 잘 맞추는 것이다. 차가운 음식은 차갑게, 뜨거운 음식은 뜨겁게 내면 반은 성공했다고 할 수 있다. 이번에 소개하는 감자수프는 특이하게도 차갑게 먹는 수프다. 보슬보슬한 감자에 크림을 섞어 고소한 맛을 살려 출출한 오후에 간식으로 먹을 수 있다.

< 재료(4인분) >
베이컨 3쪽, 대파 4뿌리, 감자(큰 것) 3개, 소금·후축가루 적당량씩, 닭육수 3컵, 생크림 ¾컵, 플레인 요구르트 ½컵, 우유 2컵, 올리브유 약간
-갈릭 바게트..바게트 1개, 실온에 둔 버터 8큰술, 마늘 4톨, 파슬리 ¼컵
< 요리방법 >
1. 갈릭 바게트에 들어가는 버터에 마늘과 파슬리를 다져 넣고 잘 섞는다. 바게트에 발라 그릴에 앞뒤로 굽는다.
2. 베이컨은 다지고 대파는 흰 부분만 굵게 썬다. 감자는 깍둑 썰기한다.
3. 냄비에 베이컨을 넣고 노릇하게 볶다가 대파를 넣어 투명해질 때까지 약 5분간 볶는다.
4. 깍둑 썬 감자는 소금, 후춧가루로 간을 해 살짝 볶다가 닭육수를 부어 푹 익을 때까지 끓인다.
5. 믹서에 익힌 감자를 국물까지 함께 넣고 곱게 간 다음 (3)의 냄비에 붓는다.
6. (5)에 생크림과 우유를 넣고 한 번 더 끓인 뒤 식려서 냉장고에 넣어둔다.
7. 먹기 전에 플레인 요구르트를 넣고 올리브유를 살짝 뿌린다. 갈릭 바게트를 곁들여 낸다.

감자는? 겨우내 저장이 가능해 일년 내내 볼 수 있는 채소지만 제철인 여름에 나는 햇감자는 그냥 찌기만 해도 맛을 정도로 맛이 좋다. 감자를 이용한 여름 요리가 발달한 것도 이런 이유로 여름에 난 햇감자는 익히면 분이 보슬보슬 오르고 단맛이 돈다.

◆녹차 판나코타
생크림에 설탕과 젤라틴을 넣어서 만든 이탈리아식 푸딩인 판나코타는 특별한 제과기술 없이도 쉽게 만들 수 있는 디저트다. 판나코타를 좀 더 특별하게 만들기 위해 두 번 굳혀서 층을 만들면 보기도 좋고, 먹기도 좋아. 녹차로 시원한 초록빛을 만들고 맛이 잘 어울리는 팔을 함께 사용하세요.

< 재료(4인분) >
생크림 450ml, 설탕 4큰술, 바닐라농축액 3~4방울, 판젤라틴 3장, 가루녹차 2큰술, 팥앙금 적당량

< 요리방법 >
1. 젤라틴은 얼음물에 담가 불려 놓는다.
2. 생크림과 설탕을 냄비에 넣고 끓어오르지 않도록 중간 불에서 데운다.
3. (2)가 따뜻하게 데워지면 바닐라빈을 긁어서 넣거나 바닐라농축액을 넣고 살짝 저은 뒤 불을 끈다.
4. (1)의 젤라틴을 건져 꼭 짜서 (3)에 넣고 녹인다.
5. 가루녹차를 볼에 담고 (4)의 크림을 ⅓만 넣어 덩어리 지지 않도록 잘 섞은 뒤 고운체에 거른다.
6. 컵에 팥앙금을 1cm 정도 두께로 깔고 남은 (4)의 크림을 같은 두께로 부은 뒤 냉장고에서 굳힌다.
7. 크림이 충분히 굳으면 (5)의 녹차크림을 부어 한층 더 올린 뒤 냉장고에서 굳힌다.

가루녹차는? 지방 분해를 돕는 카테킨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체중조절 식품으로 꼽히는 녹차를 곱게 가루로 만든 제품이다. 물에 잘 풀리고 찬물에 섞어 마실 수 있어 여름철 냉녹차를 만들때 유용하다. 빵이나 요리에 활용하기 좋다.



이윤재 기자 gal-ru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