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기적은 없어도 신화는 계속된다" 밤샘 응원 '후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8일 새벽 올림픽 축구 4강전 응원현장 표정

8일 새벽 런던올림픽 축구 브라질과의 4강전을 위한 응원이 도심 곳곳에서 뜨겹게 펼쳐졌다. 부천 종합운동장에서는 시민과 붉은 악마 동호회원들의 단체 응원이 펼쳐졌으며 서울시내 영화관 등에서도 밤샘 응원 열기로 후끈거렸다. 부천 운동장에서 승리를 염원하는 시민(왼쪽)의 간절한 표정과 경기 후 귀가하는 버스에서 쪽잠을 청하는 시민(오른쪽) 표정이 뜨거웠던 응원 현장을 상징적으로 보여준다.  <양지웅기자yangdoo@>

8일 새벽 런던올림픽 축구 브라질과의 4강전을 위한 응원이 도심 곳곳에서 뜨겹게 펼쳐졌다. 부천 종합운동장에서는 시민과 붉은 악마 동호회원들의 단체 응원이 펼쳐졌으며 서울시내 영화관 등에서도 밤샘 응원 열기로 후끈거렸다. 부천 운동장에서 승리를 염원하는 시민(왼쪽)의 간절한 표정과 경기 후 귀가하는 버스에서 쪽잠을 청하는 시민(오른쪽) 표정이 뜨거웠던 응원 현장을 상징적으로 보여준다. <양지웅기자yangdoo@>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노승환 기자]"승리의 함성을 위해 우리에게 좌절은 없다"
8일 새벽 부천종합운동장 스탠드 맨 앞에 대형 플래카드가 내걸렸다. 이미 운동장엔 경기시작 4시간 전부터 축구 동호인, 부천 FC 팬클럽, 가족 단위의 응원객들이 삼삼오오 입장했다.

밀려든 응원인파는 잔칫집 같은 분위기속에서 치킨과 족발, 캔맥주 등 야식거리를 펼쳐 놓고 폭염이 한 풀 꺾인 여름 밤 정취를 즐겼다. 응원단 속에는 김만수 부천시장도 있었다. 붉은 악마를 표현한 빨간 색 티셔츠를 입고 나온 김 시장은 응원석 한 복판에서 시민들과 한국팀의 선전을 기원했다.

경기가 시작되자 대규모 응원전에 나선 '부천 붉은 악마' 동호회원 및 2500여 시민들의 함성이 운동장을 흔들었다. 런던올림픽 축구 4강전 상대는 세계 최강 브라질. 하지만 응원 열기 만큼은 결코 밀리지 않았다.
국민들은 90분 내내 선수들과 한마음으로 그라운드를 누볐고, 경기 결과와 상관없이 박수와 격려를 쏟아냈다.

같은 시각 서울에서도 아파트, 병원, 영화관 등에서도 응원이 이어졌다. 3시가 조금 넘어서자 서울 잠실의 한 아파트단지에도 불이 들어오기 시작했다. 회사원 이모씨(35)는 "경기가 자정 전에만 열렸어도 직장 동료들과 응원전을 함께 펼쳤을 것"이라며 "올림픽 4강전까지 가게 된 것만으로도 흥분이 가라앉지 않는다"고 말했다.

올림픽 사상 처음으로 4강에 오른 한국 축구 대표팀을 위한 길거리 응원전도 전국 곳곳에서 펼쳐졌다. 대전 서구 만년동 소재 엑스포시민광장에 마련된 대형 LED 전광판을 통해 브라질전이 방영됐고 시민들은 목이 터져라 '오! 필승 코리아'를 외쳤다.

강남의 한 영화관에 모여 단체 응원을 한 관객들의 분위기도 마찬가지였다. "대표팀 파이팅" "우리도 한골 만들 수 있다" 등 격려의 목소리가 경기내내 터져 나왔다.

런던 현지의 교민들도 선수들의 이름을 연호하며 어깨에 힘을 실어줬다. 잇단 실점엔 안타까운 탄식을 쏟아내면서도 사력을 다해 뛰는 선수들의 이름을 부르며 골을 기원했다.

5시35분께 경기종료 휘슬이 울렸고 기적은 일어나지 않았다. 하지만 마지막 남은 땀방울까지 쏟아부은 태극 전사들에게 국민들은 찬사와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대학생 정모씨(26)는 "결과가 다소 아쉽긴 하지만 선수들을 4강전까지 이끈 홍명보 감독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회사원 현모 씨(33)는 "태극전사들, 정말 잘 싸웠다. 이 정도만 해도 충분히 실력을 발휘했다"고 말했다. 국민들은 사흘 뒤 한일전을 기약하며 웃는 모습으로 아침을 맞았다. /인천=노승환ㆍ박나영 기자 todif77@




노승환 기자 todif77@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