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예쁘다던 소개팅男 한마디 기분 좋았는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어색하기 짝이 없는 소개팅 자리…이런 노력도 해봤다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 소개팅이나 맞선 시 가장 걱정되는 문제 중 하나가 바로 어색한 분위기를 어떻게 극복할 것이냐에 관한 것이다.

3일 결혼정보회사 가연과 클래식 프리매칭사이트 안티싱글이 미혼남녀 3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를 발표했다.
이 결과 '소개팅 시 대화가 끊기지 않도록 어떤 노력을 했는가'라는 질문에 10명 중 4명꼴인 남성 39%, 여성 43%가 ‘관심 없는 분야도 관심 있는 척 자꾸 질문하기’를 꼽았다.

그 뒤를 이어 남녀 각각 ▲마음에 없는 칭찬으로 분위기 띄우기(남 31%, 여 29%), ▲살아온 과정 등 나에 관한 히스토리 늘어놓기(남 16%, 여 24%), ▲만나기 전날 인터넷 통해 유머 검색하기(남 14%, 여 4%) 순으로 대답했다.
"예쁘다던 소개팅男 한마디 기분 좋았는데"
AD
원본보기 아이콘

‘소개팅 시 주로 나누는 대화 주제’에 대해서는 남녀 절반 이상인 55%가 ‘취미, 관심사 얘기’라고 답했으며 그 뒤를 이어 ▲직장, 학교생활 얘기(28%), ▲가족, 집안, 친구 얘기(12%), ▲시사, 스포츠 등 뉴스 얘기(5%) 순이었다.

마지막으로 ‘소개팅 시 당신은 어떤 유형에 더 끌리는가’라는 질문에 남성 10명 중 6명인 66%가 ‘조용히 내 얘기를 들어주는 사람’을 꼽고 나머지 34%는 ‘대화가 끊기지 않도록 끊임없이 말하는 사람’이라고 답했다.
여성은 정반대였다. ‘대화가 끊기지 않도록 끊임없이 말하는 사람’을 꼽은 비율이 57%에 달해 ‘조용히 내 얘기를 들어주는 사람’을 선호한다는 응답자 43%에 비해 높은 비율을 차지한 것.

남지훈 가연 회원상담부 이사는 “대화가 끊기지 않도록 적절한 대화거리를 준비해 가거나 적극적으로 상대방에게 질문을 하고 얘기를 들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간혹 남성들 중에는 어색해지면 안 된다는 강박관념에 사로잡혀 너무 많은 말을 남발해 오히려 이미지가 반감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적당한 선을 지키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오주연 기자 moon170@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