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브리지스톤] 우즈, 파이어스톤은 '우승컵 창고'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파이어스톤의 승부처 16번홀. 667야드의 전장에 그린앞에는 워터해저드가 도사리고 있다.

파이어스톤의 승부처 16번홀. 667야드의 전장에 그린앞에는 워터해저드가 도사리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현준 골프전문기자] 그야말로 '우즈코스'다.

오늘밤(한국시간) 대장정에 돌입하는 월드골프챔피언십(WGC)시리즈 브리지스톤인비테이셔널(총상금 850만 달러)의 격전지 미국 오하이오주 애크런의 파이어스톤골프장 남코스(파70ㆍ7400야드)가 바로 '어둠의 샷'으로 유명한 곳이다.
우즈는 이 대회의 전신인 2000년 NEC인비테이셔널 최종일 경기 당시 시간이 지연돼 18번홀(파4ㆍ464야드)에서는 짙은 어둠 속에서 두번째 샷을 했다. 하지만 홀 60cm 거리에 공을 붙여 '구름갤러리'의 탄성을 자아냈다. 갤러리들은 그러자 라이터 불빛을 반짝이며 그린으로 올라오는 '골프황제'를 영접했다. 우즈가 타이거슬램(2000년 US오픈, 브리티시오픈, PGA챔피언십, 2001년 마스터스)을 작성하던 시기였다.

올 시즌 3승을 수확해 2009년 11월 '섹스스캔들' 이후의 오랜 슬럼프를 확실하게 털어버린 우즈에게는 다시 한 번 확실한 '부활 샷'을 보여줄 호기다. 1999년부터 2001년, 2005년부터 2007년까지 두 차례나 3연패의 위업을 달성했고, 2009년 우승을 더해 이 대회에서만 무려 통산 7승을 수확한 '우승컵 창고'라는 점이 자신감을 더해준다.

1929년 버트 웨이가 설계한 코스를 1960년 로버트 트렌트 존스가 리모델링하면서 난코스로 변신했다. 파는 70이지만 전장은 무려 7400야드에 달해 일단 장타자들에게 유리하다. 물론 페어웨이를 지키는 정확도가 필요하다. 선수들은 실제 지난 3년간 페어웨이와 그린을 지키는데 급급했고, 결국 50여개의 PGA투어 개최지 가운데 '톱 10'에 진입할 만큼 악명을 떨쳤다.
일단 2번홀(파5ㆍ526야드)에서 무조건 버디를 잡아내 기분좋게 출발해야 한다. 충분히 '2온'이 가능해 최소한 버디 이상을 기록해야 우승의 동력을 만들 수 있다. 4번홀(파4ㆍ471야드)은 반면 티 샷이 내리막 경사지에 떨어져 롱아이언으로는 포대그린을 공략하기가 만만치 않다. 파를 지키는 게 급선무다. 전반은 마지막 9번홀(파4ㆍ494야드)이 '가시밭길'이다. 500야드에 오르막 지형이 더해져 체감거리는 530야드를 넘는다.

후반 16번홀(파5)이 '승부처'다. 전장이 667야드에 달해 선수들은 '몬스터홀'이라고 부른다. 290야드 안팎의 IP지점에 벙커가 입을 벌리고 있고, 그린으로 가는 길목 역시 페어웨이 오른쪽에 작은 개울이 도사리고 있다. 그린은 더욱이 해저드가 엄호하고 있다. 한순간의 방심은 곧 더블보기 이상의 스코어로 이어져 다잡았던 우승컵을 날려버릴 수 있다.



김현준 골프전문기자 golfki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