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현대아산, 정몽헌 前회장 추모식 금강산서 추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현대아산이 올해도 고(故) 정몽헌 현대그룹 회장의 추모식을 금강산에서 추진한다. 다만 북한이 이를 용인할지는 지켜봐야할 전망이다.

현대아산은 다음달 4일 고(故) 정몽헌 현대그룹 회장의 9주기를 맞아 금강산 현지 추모식을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를 위해 현대아산은 통일부에 금강산 방문 가능 여부를 타진했다. 또 개성공단내 사업소를 통해 북측에 방북 관련 협조를 요청했다.
방문단은 장경작 현대아산 사장과 실무자들로 구성된다.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은 금강산이 아닌 정 전 회장의 선영으로 갈 예정이다.

장 사장을 비롯한 현대아산 임직원은 지난해 추모식때도 금강산을 방문해 정 전 회장의 기념비를 방문하고 현대아산 소요 시설물을 둘러봤다.

현대아산 관계자는 "북측의 답변을 기다리는 중"이라며 "매번 했던 행사여서, 추진에 큰 문제는 없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특히 이번 방문은 금강산관광 주사업자인 현대아산 측의 정 전 회장 추모식이라는 점에서, 북한측이 긍정적 답변을 보내올 것이라는 게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한편 지난 11일 금강산기업인협의회 측은 금강산관광 중단 4주년을 계기로 금강산 방문을 추진했다. 하지만 북측은 묵묵부답으로 방문은 성사되지 못했다.



황준호 기자 rephwang@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