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세원셀론텍, "'콘드론' 치료효과 국제저널 논문등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세원이앤씨 은 젤타입 연골세포치료제 '콘드론'의 발목관절 연골 치료효과를 입증한 임상논문이 국제저널에 등재됐다고 19일 밝혔다.

콘드론의 발목연골손상 치료효과에 관한 임상논문은 SCI(과학기술논문 인용색인)급 국제저널인 KSSTA(유럽 슬관절 및 스포츠학회 공식학술지) 최신호에 게재됐다.
이 임상논문은 국내 발목관절 연골손상 환자 38명을 대상으로 젤타입 콘드론 이식술을 시행한 뒤, 2006년부터 2010년까지 4년에 걸쳐 임상결과를 조사·연구한 것이다. 젤타입 콘드론을 이식한 후 24개월 째 환자 만족도를 평가한 결과, '양호 이상(양호?우수?매우 우수)'이 90%로 분석됐다.

논문 저자 이경태 원장(이경태 정형외과, 전 을지의대 교수)과 김진수 교수(을지병원 족부족관절정형외과)는 "발꿈치뼈의 발목 가장자리에 위치한 뼈 표면으로부터 채취한 뒤 배양한 연골세포를 사용해 환자와 시술의 편의성을 도모한 점, 연골세포를 피브린과 혼합해 적용한 새로운 젤타입 세포이식술의 치료효과를 증명한 점이 국제 학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고 말했다.

젤타입 콘드론 이식 후 발목연골의 재생여부는 이차관절경검사와 MRI(자기공명영상)를 통해 면밀히 분석됐으며, 연골세포 채취부위는 환자의 일상생활에 부정적인 영향을 전혀 끼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서동삼 세원셀론텍 RMS본부 상무는 "지난 3월 무릎관절에 이어 이번 발목관절까지 젤타입 콘드론의 치료효과를 입증한 논문이 잇따라 국제저널에 등재되고 있다"며 "2001년 국내최초 생명공학의약품으로 시판허가 받은 콘드론은 2008년 발목관절의 부분적 연골결손 영역까지 적응증을 확대한 바 있다"고 설명했다.

젤타입 콘드론은 세원셀론텍이 정부의 공통핵심기술개발사업(2003~2005년)을 수행하며 개발에 성공했다. 시술의 편의성과 환자의 빠른 회복을 도모하는 장점을 인정받아 지난 2007년에는 지식경제부의 '기술개발 우수 성공사례'에 선정된 바 있다.



김유리 기자 yr61@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