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지각 걱정·명함관리 多있다…직장인 앱 해결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출퇴근을 챙기고 명함을 관리하고 편안한 휴식을 제공하고…"

직장인들의 애환을 달래주는 스마트폰 앱(애플리케이션)이 눈길을 끈다. 잘만 활용하면 업무 성과를 높일 뿐만 아니라 건강까지 챙길 수 있다.
엔터비트가 개발한 '출퇴근 쉐이크'는 출퇴근 시간 관리에 유용하다. 스마트워크 유연근무제의 적용을 받는 직장인이라면 조기 출근과 야근 등을 손쉽게 기록할 수 있다.

사용법도 간단하다.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은 후 출퇴근 요일과 시간 위치(근무지)를 설정하면 된다. 사용자가 미리 설정해 놓은 위치에서 스마트폰을 흔들어주기만 하면 출근·퇴근 시간이 자동 기록된다. 미리 설정된 출근 시간이 지나면 "지각하셨습니다"라는 경고 문구가 뜬다. 한달 간 출퇴근 결과를 한 눈에 볼 수 있게 그래표로도 나타난다. 캘린더에서 일자별로 터치하면 정확한 출퇴근 시간까지 확인할 수 있다. 알림 기능도 있다. 설정된 출근 시간 5분 전과 퇴근 시간 2시간 이후에 알림을 해준다.

비즈리더가 개발한 카드매니저라이트는 명함관리에 고민이 큰 직장인에게 요긴하다. 명함을 스마트폰 카메라로 촬영하면 인적사항이 저절로 저장된다. 촬영부터 저장까지 걸리는 시간은 5~8초로 짧다. 덕분에 명함을 받을 때마다 일일이 전화번호와 이름 등을 입력하는 수고를 덜어준다. 촬영한 명함 사진은 그람 파일로 저장돼 따로 관리할 필요가 없다. 저장된 정보는 PC로 백업할 수도 있다.
각종 스트레스로 밤잠을 설치는 직장인들의 편안한 수면을 돕는 애플리케이션도 있다. 아이슬립스피어는 수면을 유도하는 영상을 제공한다. 화면을 바라보면 스르르 잠이 든다. 자연의 소리도 제공한다. 간단한 화면 터치로 소리를 조절할 수 있다.



조유진 기자 tint@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