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도널드, 스코티시서 "세 마리 토끼사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타이틀방어에 세계랭킹 1위 굳히기, 다음주 브리티시오픈 우승 샷 조율까지

[아시아경제 김현준 골프전문기자] 세계랭킹 1위 루크 도널드(잉글랜드ㆍ사진)가 스코티시오픈에서 '세 마리 토끼사냥'에 나선다.

총상금이 250만 파운드(388만 달러)에 달해 유러피언(EPGA)투어 가운데서도 'A급 매치'로 꼽히는 무대다. 오늘밤(한국시간) 스코틀랜드 캐슬스튜어트골프장(파72ㆍ7193야드)에서 대장정에 돌입한다.
다음 주 '最古의 메이저' 브리티시오픈(총상금 800만 달러)을 앞두고 있어 링크스코스에서 메이저 우승 샷 감각을 조율하기 위한 빅스타들도 대거 가세했다.

디펜딩챔프 도널드의 첫 번째 목표는 당연히 타이틀방어이고, 다음이 이를 통한 '넘버 1 굳히기'다. 지난해 사상 초유의 '미국과 유럽의 동시상금왕'에 등극했던 도널드는 2012시즌 초반부터 로리 매킬로이(북아일랜드)와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매킬로이가 3월 혼다클래식을, 도널드는 2주 뒤 트랜지션스챔피언십을 제패해 1위를 차지해 '시소게임'의 양상이다.

매킬로이가 4월 다시 1위에 올랐지만 도널드가 5월 BMW PGA챔피언십 우승으로 또 다시 전세를 뒤집었다. 최근 매킬로이의 부진으로 지금은 12일 현재 도널드가 1.15포인트나 앞선 상황이다. 이 대회 우승이 세계랭킹 1위를 오래 지킬 동력이 될 수 있다. 마지막이 브리티시오픈을 대비한 우승 샷 감각 조율이다. 도널드에게는 사실 '메이저 무관'이라는 불명예스러운 꼬리표를 떼는 게 가장 시급하다.
이 대회가 지난해부터 캐슬스튜어트로 개최지를 이동한 것도 브리티시오픈을 의식해서다. 로열리덤&세인트앤즈골프장과 비슷한 지형과 기후라는 점으로 선수들을 유혹하고 있는 셈이다. 주최 측은 도널드와 '황태자' 어니 엘스(남아공)를 같은 조로 묶어 흥행조로 편성했다. 지난주 프랑스오픈 챔프 마르셀 시엠(독일)의 2연승 도전도 장외화제다. 한국(계)은 재미교포 케빈 나(29ㆍ한국명 나상욱ㆍ타이틀리스트)가 출전한다.



김현준 골프전문기자 golfki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