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평택항 입주기업 하수도요금 3분의1수준으로 낮춘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수원=이영규 기자]경기도 평택항 배후단지 입주업체들의 턱없이 높은 하수도 요금이 현재의 3분의 1수준으로 낮아진다.

또 평택역에서 평택항으로 향하는 16개 거점에 도로표지판이 추가 설치된다. 아울러 대형 특정 화물자동차 출입 시 어려움이 많았던 기존 게이트(Gate)폭을 개선키로 하고, 공사완료시까지 임시 게이트를 운영키로 했다.
김용삼 경기도 대변인은 3일 실국장회의 후 정례브리핑에서 "지난달 12일 평택항에서 열린 찾아가는 실국장회의에서 논의된 주요현안에 대한 후속조치를 마련, 추진하고 있다"며 이와 같이 밝혔다.

김 대변인은 우선 "배후단지 입주기업에 부과하는 하수도요금이 턱없이 높다는 기업들의 건의를 받아들여 기존 요금을 평택시 일반 하수도요금의 2배 수준으로 대폭 낮춰주기로 했다"고 말했다. 그동안 입주기업들은 t당 2610원의 하수도 요금을 물어왔다. 평택시의 t당 하수도요금 889원보다 3배 수준이다.

이는 단지 내 입주 업체가 많지 않다보니 전체 시설물 분담금 대비 업체 부담금이 높을 수밖에 없었기 때문이다.
김 대변인은 또 "평택역에서 평택항으로 들어가는 16개 지점의 도로표지판 설치위치 조사를 완료했다"며 "7월 중에 표지판 설치를 마무리 지을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도로표지판은 평택시가 주관해 설치하게 된다.

그는 특히 "대형 특정 화물자동차들이 출입 시 게이트가 좁아 불편이 많았다"며 "게이트를 모두 개선키로 하고, 일단 임시 게이트를 만들어 운용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김 대변인은 아울러 "평택항 여객부두터미널이 협소해 어려움이 많다는 지적이 있었다"며 "앞으로 2단계 평택항 배후단지 개발 시 옆에 새로 건물을 짓는 방안을 검토키로 하고 올해 국토해양부에 관련 지원 등을 건의키로 했다"고 설명했다.

김 대변인은 또 "입주기업체 근로자들의 출퇴근 교통편익 지원을 위해 810번 버스 2대를 하루 10회 운행키로 했다"며 "이를 위해 버스노선 변경운행 개선명령 및 운행개시는 7월중에 이뤄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영규 기자 fortune@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