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가장 핫한 온라인 이벤트는 ‘먹는 선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벤츠 조사결과…휴대폰 ‘기프티콘’ 활용도 가장 높아

[이코노믹 리뷰 이효정 기자]
요즘 가장 유행하는 이벤트로 ‘포털사이트에 댓글을 달고, 먹는 것을 선물로 받는 이벤트’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각종 이벤트를 소개하는 포털사이트 ‘이벤츠(www.eventch.com)’는 지난해 11월부터 이달까지 온라인에 등장한 국내 이벤트 3329건을 조사한 결과, 이 중 1113건(33.4%)이 식품을 선물로 내건 것으로 나타났다고 28일 밝혔다.
당첨 선물 유형으로는 상품권·현금(15.8%), 디지털·가전(13.5%), 뷰티(9.0%), 잡화(7.9%) 등이 뒤를 이었다. 특히 배달 비를 아끼는 차원에서 휴대전화를 통해 쿠폰을 발송하는 ‘기프티콘’이 많이 활용되는 것으로 조사됐다. 또 어느 지역에서나 바로 쓸 수 있도록 파리바게트,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같은 프랜차이즈 품목이 주종을 이뤘다.

이벤트 주최로는 포털·커뮤니티(14.2%)가 단연 돋보였다. 온라인 기반이 약한 기업들이 행사를 수월하게 진행하기 위해 이들과 합작하는 경우가 많았다.

정치·사회(11.6%) 관련 단체의 비중이 높은 점도 눈길을 끈다. 지난 4월11일 열린 총선을 앞두고 관심을 높이려는 시도가 많았기 때문으로 풀이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또한 정부기관도 정책을 홍보하기 위해 이벤트를 꾸준히 내놓고 있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가 핫이슈지만, 대부분 이벤트는 기업 홈페이지(74.1%)를 통해 이뤄졌다. SNS를 중시하는 브랜드도 홈페이지 이벤트는 그대로 유지하는 경우가 많았다. 다만, 페이스북 이벤트(13.5%)는 블로그 이벤트(9.7%)를 이미 앞질렀다. 페이스북은 블로그의 깊이감과 트위터의 생동감을 모두 갖춰 이벤트 채널로 영역을 확장하는 추세다.

이밖에 미션은 ‘댓글 달기’(24.4%)가 전체의 4분의 1에 육박해 가장 많았다. 이는 이용후기 작성이나 UCC 제작보다 훨씬 수월한 방식이다. 참여율을 최대로 높여 당초 목적인 흥행몰이를 달성하려는 주최 측의 전략으로 보인다.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