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바캉스 가자' 빨라진 무더위에 수영복 매출 63%↑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바캉스 가자' 빨라진 무더위에 수영복 매출 63%↑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예년보다 빨리 찾아 온 무더위에 5월부터 바캉스를 떠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백화점들의 바캉스 용품 매출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7일 신세계 백화점이 지난 1일부터 24일까지 매출을 분석한 결과 수영복, 선글라스, 모자, 비치웨어 등 바캉스 대표상품들이 평균 40~60%의 신장율을 나타냈다.
낮 최고기온이 30도 가까이 올라가는 더운 날씨가 이어지면서 5월부터 바캉스를 떠나는 사람들이 늘어났기 때문으로 신세계는 분석했다.

상품별로 보면 여름 바캉스 대표 상품인 수영복이 63%의 가장 높은 매출신장율을 보였다. 4월 말부터 수영복 할인 이벤트를 시작할 정도로 수요가 빨라진 것.

또 일부 해수욕장의 경우 이달부터 개장하는 등 전국 해수욕장 개장시기가 한달가량 앞당겨지며 각 점포별로 레노마, 엘르, 필라 등 유명 브랜드에서 이월상품을 최대 40~6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행사도 진행 중이다.
바캉스하면 빼놓을 수 없는 선글라스도 5월부터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 이달 선글라스 매출은 지난해 대비 48% 늘었다.

이에 따라 신세계백화점은 내달 1일부터 일주일간 2012년 아이웨어페어를 전점에서 연다.

전년보다 보름 정도 앞당겨 시작하는 이번 행사에는 펜디, 세린느, 비비안웨스트우드, 칼라거펠트, CK 등 총 60개 브랜드가 참여해 역대 최대 규모이다.

행사기간 동안 브랜드별 20~50% 세일과 함께 다양한 특가 상품을 준비했다.

셀린느 최대 50%, 코치 최대 30%, 비비안웨스트우드, 에스까다, CK 등 20% 할인판매하며 게스 선글라스 7만원, 질샌더 선글라스 9만원, 펜디 선글라스 15만 5000원 등 특가상품을 선보인다.

또한 일부 브랜드의 경우 상품권 사은행사는 물론 막스마라 목걸이, 아동용 선글라스 등 사은품도 풍성하게 마련했다.

1년에 한번 하는 대형행사인 만큼 신세계 본점에서는 6일 선글라스 코디쇼를 1층 행사장에서 열고 올해 유행하는 선글라스 트렌드를 소개해 고객들의 눈길을 끌 예정이다.

플라스틱 아일랜드, LAP, 써스데이 아일랜드, 세컨스킨 같이 비치웨어로 즐겨입는 브랜드도 5월 매출이 본격적으로 오르기 시작했다.

LAP이 156%, 세컨스킨은 310%로 높은 매출 실적을 보였으며 플라스틱 아일랜드, 써스데이 아일랜드도 각 25%, 17% 신장했다. 맥시드레스, 튜브탑 등 여름 대표 단품이 매출을 견인한 것으로 분석된다.

이재진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담은 "한달 가량 빨라진 여름날씨로 지난 4월부터 본격적으로 여름 옷 판매에 돌입하는 등 여름 상품 강화에 나섰다"며 "특히 올해는 5월 초에 개장하는 해수욕장도 있을 정도로 바캉스 또한 빨라져 관련 상품 구성 및 행사 강화를 통해 빨라진 고객 수요에 적극 맞추고 있다"고 말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