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하이트진로, 저도 소주 '쏘달' 출시...부산·경남 잡는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하이트진로가 새롭게 선보인 소주 '쏘달'

하이트진로가 새롭게 선보인 소주 '쏘달'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 하이트진로 는 신제품 저도소주 '쏘달'을 부산·경남 지역에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신제품 '쏘달'은 남해 청정지역 천연 대나무를 사용한 대나무 활성숯 정제공법으로 주조해 맛이 깨끗하고 미네랄이 풍부하다. 여기에 자일리톨까지 더해 남녀노소 부담 없이 즐길수 있는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쏘달'은 술자리에서 흔히 소주가 입에 잘 맞는 날 '쏘주가 달다'라고 이야기 하는 것에 착안했다. 특히 젊은 세대들의 트렌드에 맞춰 줄임말식 표현을 사용했으며, 원래의미 외에도 '쏘주의 달인', '쏘주로 달리자', '쏘주로 달래자' 등 소주를 마실 때 젊은 세대들이 흔히 쓰는 표현을 중의적으로 표현함으로써 즐거움을 배가시키고 있다.

또한 제품디자인은 소주의 상징 '두꺼비'를 위트있게 재해석한 빨간 망토 두꺼비를 주상표에 넣어 친근감을 높였으며, 제품명은 부드럽고 개성 있는 캘리그래피(손글씨)를 사용해 따뜻하고 감각적으로 표현했다.

국내 소주시장에서 17도 미만 저도소주가 차지하는 비율은 2009년 1.7%에 불과했으나, 2010년 4.2%, 2011년에 8.4%로 증가했으며, 올해 2월까지 저도소주 비율은 10%를 넘어서는 등 향후 저도소주 시장은 더욱 성장할 것으로 분석된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쏘달은 취하기 위해 마시기보다 젊은층을 중심으로 술자리 분위기를 즐기는 음주문화가 확산되고 있는 점을 반영한 제품"이라며 "본격적인 통합영업과 고객대상 다양한 마케팅활동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 상승은 물론 부산 경남지역 소주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키겠다"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출근하는 추경호 신임 원내대표 곡성세계장미축제, 17일 ‘개막’ 세상에서 가장 향기로운 휴식...경춘선 공릉숲길 커피축제

    #국내이슈

  • '머스크 표' 뇌칩 이식환자 문제 발생…"해결 완료"vs"한계" 마라도나 '신의손'이 만든 월드컵 트로피 경매에 나와…수십억에 팔릴 듯 100m트랙이 런웨이도 아닌데…화장·옷 때문에 난리난 중국 국대女

    #해외이슈

  • [포토] '봄의 향연' [포토] 꽃처럼 찬란한 어르신 '감사해孝' 1000개 메시지 모아…뉴욕 맨해튼에 거대 한글벽 세운다

    #포토PICK

  • 3년만에 새단장…GV70 부분변경 출시 캐딜락 첫 전기차 '리릭' 23일 사전 계약 개시 기아 소형 전기차 EV3, 티저 이미지 공개

    #CAR라이프

  • 앞 유리에 '찰싹' 강제 제거 불가능한 불법주차 단속장치 도입될까 [뉴스속 용어]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