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부동산캘린더]분양권 전매제한 완화에 분양시장 '활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부동산캘린더]분양권 전매제한 완화에 분양시장 '활기'
AD
원본보기 아이콘
[부동산캘린더]분양권 전매제한 완화에 분양시장 '활기'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미주 기자]분양권 전매제한 완화 조치와 성수기가 겹친 분양시장이 더욱 활기를 띠고 있다.

부동산정보업체 부동산써브에 따르면 5월 넷째주 분양시장은 청약접수 8곳, 당첨자 발표 20곳, 당첨자 계약 10곳, 견본주택 개관 10곳 등이 예정됐다.
21일엔 대림산업이 서울 광진구 자양동 779-5번지 일대에 공급하는 ‘광진 아크로텔’ 오피스텔의 청약접수가 진행된다. 지하5~지상24층 2개동, 전용면적 22~63㎡ 총 500실로 구성된다. 서울지하철 2호선 구의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영동대교, 강변북로, 올림픽대로, 동부간선도로 등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 롯데백화점, 이마트, 롯데마트, 건대병원, 어린이대공원, 광진구청, 광진문화예술회관, 동서울터미널, 강변테크노마트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자양초, 자양중, 자양고, 건국대, 세종대 등의 교육시설도 가깝다.

24일에는 신동아건설이 ‘강동역 신동아파밀리에’의 청약접수를 받는다. 이 단지는 서울 강동구 천호동 447-17번지 일대에 지하4~지상41층 3개동 규모로 들어선다. 전용면적 94~107㎡ 총 230가구로 구성된다. 서울지하철 5호선 강동역과 바로 연결되는 역세권이고 천호대교,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서울~춘천 간 고속도로 등을 통해 서울·수도권 어디로든 쉽게 이동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 현대백화점, 이마트, 2001아울렛, 홈플러스, 강동성심병원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천동초, 동신중, 한영외고, 둔촌고 등의 교육시설이 인접해 있다.

같은 날 동문건설이 부산 북구 만덕동 만덕 주공아파트를 재건축 해 공급하는 ‘백양산 동문굿모닝힐’의 견본주택을 개관한다. 지하3~지상29층 30개 동, 전용면적 59~113㎡ 총 3160가구 중 약 2000가구가 일반분양 된다. 부산지하철 3호선 만덕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남해고속도로, 중앙고속도로 등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 백양산과 덕천천이 위치해 있어 생활환경이 쾌적하고 백양초, 신덕초, 신덕중, 만덕고 등의 교육시설도 가깝다.
이날 삼정도 부산 강서구 명지동 3246번지 일대에 공급하는 ‘명지 오션시티 삼정그린코아’의 견본주택 문을 연다. 지하1~지상10층 13개동, 전용면적 70~98㎡ 총 610가구로 구성된다. 약 3만3000여㎡의 부지에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아파트로 조성하고 17만1600㎡의 명지공원과도 바로 연결돼 생활환경이 쾌적하다. 단지 인근에 상업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명호초·중·고 등의 교육시설이 있다.

25일엔 인천도시공사가 인천 남동구 구월동 보금자리주택지구 A-2블록과 B-1블록에 공급하는 ‘구월 아시아드 선수촌’ 견본주택을 개관한다. A-2블록은 지하2~지상29층 8개동, 전용면적 51~59㎡ 총 636가구, B-1블록은 지하2층~지상29층 7개동, 전용면적 74~84㎡ 총 782가구로 구성된다. 인천지하철 1호선 예술회관역과 인천터미널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제2경인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등을 통해 서울·수도권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뉴코아아울렛, 구월농수산물시장, 길병원, 예술회관, 문학경기장, 인천시청, 남동경찰서, 남인천세무서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지구 내에 성리초, 성리중, 신설되는 초등학교 1곳과 유치원 2곳 등의 교육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같은 날 현진은 강원 춘천시 효자동 462-3번지 일대 효일주택을 재건축 해 공급하는 ‘춘천 현진에버빌 3차’ 견본주택 문을 연다. 지하2~지상20층 10개 동, 전용면적 61~124㎡ 총 641가구 중 543가구가 일반분양된다. 경춘선 춘천역과 남춘천역을 차량으로 이용할 수 있고 롯데마트, 이마트, 춘천의 중심지역인 명동 등을 도보 10분 내로 이용할 수 있다. 교육시설로는 봉의초, 춘천중, 춘천여고, 강원대 등의 학교가 인접해 있다.



박미주 기자 beyond@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