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5년간 연평균 16% 이상의 성장세로 지난해 4조 5000억원 규모로 성장한 아웃도어 시장이 올해 5조 원 이상으로 성장할 전망이다. 올해는 특히 아웃도어 의류를 캐주얼 룩으로 즐겨 입는 2030세대 소비자의 증가로 아웃도어 시장이 한층 젊어질 것으로 업계는 전망하고 있다.
이에 따라, 보다 간편한 가격비교가 가능하고 오프라인에 비해 합리적인 가격은 물론, 풍성한 혜택까지 받을 수 있는 온라인 아웃도어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
실제 CJ ENM 의 4월 아웃도어 의류 매출은 전년 동월 대비 50% 가량 증가했다.
'위클리 브랜드' 코너에서는 하나의 브랜드를 선정해 단독 혜택을 제공한다. 매주 새로운 브랜드를 선정하여 혜택을 제공하게 되며, 최고 40%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브랜드에 대한 고민을 해결해 주는 코너도 있다. '브랜드 배틀' 코너에서는 매주 비슷한 컨셉의 두 가지 브랜드를 비교해 선택을 위한 정보는 물론, 할인과 사은품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이번 기획전 기간 동안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자신의 블로그나 카페에 이번 기획전을 홍보하고 게시판에 주소를 남기면 캔디 50개를 증정하고, 참여 고객 중 10만 명에게는 실시간 TV시청 서비스인 티빙(tving) 30일 이용권을 증정한다.
매일 오전 10시에는 두 가지 상품을 선정, 1000원에 판매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최희경 '2012 스포츠 페스티벌' 담당 MD는 "젊은 디자인의 제품과 스타를 활용한 공격적인 마케팅의 증가로 인해 2030세대의 유입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입소문이 빠른 2030세대를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SNS를 활용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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