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올 뉴 인피니티 QX, 美 '최고의 럭셔리 SUV' 선정

최종수정 2012.05.14 17:00 기사입력 2012.05.14 17:00

댓글쓰기

올 뉴 인피니티 QX

올 뉴 인피니티 QX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인피니티 올 뉴 인피니티 QX(All-new INFINITI QX)가 미국 뉴 잉글랜드 자동차기자협회가 선정한 ‘2012 겨울철 최고의 차 어워드’에서 최고의 럭셔리 SUV에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미국 뉴 잉글랜드 6개 주의 자동차 전문가들이 선정하는 본 어워드는 혹독한 겨울철 기상 조건을 갖춘 미국 보스턴과 북동부 지역에서 실제 주행 후 차의 성능 및 품질을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올 뉴 인피니티 QX는 엔진 및 주행성능, 외관과 인테리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으며 2011년에 이어 올해도 최고의 럭셔리 SUV에 연속 선정되는 영광을 누렸다.
올 뉴 인피니티 QX는 직분사 시스템이 적용된 5.6리터 V8 엔진을 바탕으로 겨울철 도로에서도 탁월한 성능을 발휘한다. 혁신적인 유압식 자세 제어 장치(HBMC, Hydraulic Body Motion Control)로 연속되는 코너링에서도 높은 접지력과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하며 높은 점수를 받았다.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최첨단 편의 및 안전기술, 최고 수준의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등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뉴 잉글랜드 6개 주가 인정하는 최고의 럭셔리 SUV로 등극했다. 뉴 잉글랜드 자동차기자협회는 QX는 전천후 환경에서 주행 가능한 퍼포먼스와 편안함을 제공하는 럭셔리 SUV라고 설명했다.

올 뉴 인피니티 QX는 작년 2월 북미 오토모티브 리스 가이드(ALG, Automotive Lease Guide)가 발표한 '최고의 잔존가치를 지닌 럭셔리 풀사이즈 SUV'로 선정된 바 있다.
임철영 기자 cylim@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