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잘 나가는 'BMW' 차 가격이 왜 갑자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잘 나가는 'BMW' 차 가격이 왜 갑자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수입차 업체들의 가격인하 바람이 거세다. 연초부터 줄줄이 이어지고 있는 신차 출시 효과를 감안하면 지난해 10만5000대 판매에 이어 올해는 지난해 대비 25%이상 늘어난 14만대 목표 달성이 무난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다.

국내 자동차 시장을 사실상 독과점하고 있는 현대차, 기아차와 경쟁하기 위해서는 가격 밖에 없다는 공감대가 수입차 업체들을 중심으로 넓게 형성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지난 1월과 2월 차례로 신차를 출시한 도요타와 BMW 모두 성능과 편의사양은 늘리면서 가격을 낮추는 동일한 전략을 펼쳤다.
29일 국내외 완성차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대지진, 원전사고, 엔고, 리콜 등으로 부진한 실적을 기록한 도요타 등 일본차가 가격인하를 주도하고 있다. 이어 미국차와 유럽차도 가격인하에 속속 동참하는 모습이다. 도요타는 기존 모델보다 가격을 각각 100만원, 300만원 내린 신형 캠리와 캠리 하이브리드 판매에 들어간데 이어 신형 프리우스 3종의 가격을 최대 660만원까지 낮췄다.

도요타는 내달 12일 출시예정인 렉서스 브랜드 'GS'와 도요타 브랜드 '도요타GT86' 등 신차 가격도 기존 차량 대비 낮은 가격에 제공할 계획이다. GS의 하위 트림 250모델을 도입해 소비층을 확대하겠다는 전략도 세웠다. 회사측은 도요타86, 벤자 등의 연내 출시를 공식화하면서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하겠다"고 밝혔다.

가격에 자신감이 붙은 만큼 판매목표는 2만700대로 상향조정했다. 특히 도요타 캠리를 월 500대에서 600대로 12% 끌어올렸다. 한국토요타 관계자는 "도요타 캠리는 2월 1000대 가까운 판매대수를 달성할 것으로 보인다"며 "가격인하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고 말했다.
BMW도 7세대 뉴 3시리즈 모델을 출시하면서 가격을 인하했다. 5시리즈와 7시리즈의 편의사양을 추가하고도 가격을 기존 대비 280만원 인하한 4880만원(320d 기준)으로 책정했다. 김효준 BMW코리아 사장은 "BMW 뉴 3시리즈 예약판매량이 이미 1000대에 달한다"며 "연간 5000대 달성이 무난할 전망"이라고 말했다.

닛산과 크라이슬러도 가격인하에 동참했다. 닛산은 사실상 가격을 인하한 올뉴 인피니티 FX30d 디젤 차량을 내놨다. 가격은 8000만원대지만 최상위 트림의 편의사양을 대거 탑재해 사실상 1000만원 가까운 가격인하 효과가 있다는 분석이다. 크라이슬러도 디젤과 가솔린 300C 모델을 동시에 내놓고 가격을 최대 400만원(가솔린 기준)까지 낮췄다.

수입차의 가격인하 공세에도 불구하고 국내 완성차 업체들은 되려 가격을 올리고 있다.

현대차는 2012년형 SUV 베라크루즈를 내놓고 가격을 최대 147만원까지 인상했다. 기아차와 쌍용차도 각각 2013년형 K5, 코란도C 모델을 출시하면서 가격을 올렸다. 한국GM는 신형 알페온 EL300 슈프림의 가격을 최대 196만원, 올란도 LTZ를 87만원까지 올렸다.

완성차 업계 한 관계자는 "신차를 내놓으면서 가격을 올리는 것이 반드시 부정적이라고는 볼수 없지만 수입차들이 가격인하 분위기를 선도하고 있는 만큼 적절한 마케팅 전략인지 재고해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임철영 기자 cyli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