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프로배구 현대캐피탈, 천안고 배구부 '멘토'로 나선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스포츠투데이 김흥순 기자]프로배구 현대캐피탈 스카이워커스는 오는 10일 창단을 앞둔 천안고등학교 배구부에 유소년 배구발전 기금 1천만 원과 멘토 프로그램을 지원한다고 6일 밝혔다.

현대캐피탈은 멘토 프로그램을 통해 천안고 후배들에게 따뜻한 조언과 경험을 전수해주고 포지션별 1:1 맞춤 멘토제를 운영하는 등 정기적인 만남을 갖게 된다.
이번 멘토 프로그램은 지역공헌 프로그램인 ‘스카이워커스♥천안캠페인’의 일환으로 현대캐피탈 배구단 연고지인 천안시와의 유대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대캐피탈은 내년 클럽하우스 준공과 더불어 유소년 배구초청강습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천안시는 현대캐피탈 배구단유치 이후 배구특별시라는 닉네임을 얻으며 배구사랑을 지속적으로 실천해왔다. 2007년에는 쌍용중(남)과 봉서중(여) 배구부를 만들었고, 2009년에는 성거초교 배구부를 창단하는 등 지속적인 관심을 가졌다.

이번 천안고 배구부 창단을 통해 유소년과 프로를 잇는 체계적인 배구인프라를 갖추게 됐다. 천안고 백승권 감독은 “3년 안에 전국대회 4강 진입을 목표로 체계적인 훈련을 실시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현대캐피탈 관계자는 “앞으로도 천안 지역 유소년 배구발전과 배구 붐 조성에 더욱 힘쓰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대한배구협회와 한국프로배구연맹은 천안고 배구부 창단과 관련해 각종 배구용품을 지원하기로 합의했다.



스포츠투데이 김흥순 기자 sport@
<ⓒ아시아경제 & 재밌는 뉴스, 즐거운 하루 "스포츠투데이(stoo.com)">

김흥순 기자 sport@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