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강태선 블랙야크 대표, 글로벌 사업 자신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강태선 블랙야크 대표, 글로벌 사업 자신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국내 토종 등산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가 아웃도어의 본고장인 유럽에서 전면 승부를 선언했다.

강태선 블랙야크 대표이사는 2일 ‘뮌헨 ISPO 2012’ 에서 “올해 처음으로 단독 전시장을 가지고 참석했는데, 이를 통해 크게 자신감을 얻었다”며 유럽에서도 성공사례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블랙야크는 뮌헨 ISPO 기간 동안 약 200 ㎡ 규모의 블랙야크 단독 전시장 B6 홀에서 익스트림, 트레킹, 유컴포트, 이얼티 4 개의 라인을 선보였다.

이 중에서도 ‘히말라얀 오리지널’이라는 브랜드 정체성을 강조하기 위해 정통 익스트림 라인을 비중 있게 선보일 예정으로 총 250여개의 스타일을 전시했다.

미국과 독일에 이어 전 세계 아웃도어 시장 규모 중 3위를 차지하고 있는 한국은, 지난 5년간 매년 20~30%씩 성장해 2011년에는 4조원 가량의 규모를 보였다.
전세계 아웃도어 시장 역시 약 70조원(2011년 기준)을 훌쩍 넘기면서 국내뿐 아니라 세계 아웃도어 시장 규모 역시 빠르게 커지고 있다.

이에 국내 아웃도어 시장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 하고 있는 블랙야크는 꾸준한 제품 개발은 물론, 중국에서의 성공적인 유통, 마케팅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 토종 브랜드의 가치 향상을 위해 ‘블랙야크의 글로벌화’ 계획을 수립, 적극적으로 해외 진출을 모색하고 있다.

이미 중국, 미국, 일본, 홍콩에 해외상표등록이 완료한 블랙야크는 러시아, 캐나다, 호주 등 9개국에 브랜드 출원을 예정하고 있다.

2013년 글로벌 TOP 5 도약을 선언하고 "전 세계에 ‘블랙야크 실크로드’를 만들겠다"면서 "유럽과 미국 진출은 물론, 북유럽과 러시아 등 신동력 성장국으로의 진출을 확대해 브랜드 가치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박소연 기자 mus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