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亞오전]그리스국채 논의 진전·日 산업생산↑…상승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윤미 기자] 31일 오전 아시아 주요 증시는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루카스 파파데모스 그리스 총리가 민간채권단과의 국채교환 협상이 상당한 진전을 이뤄냈다고 말한 것이 아시아 증시 안정에 영향을 미쳤다. 여기에 이날 발표된 일본의 12월 산업생산이 전달 2.7% 하락에 비해 큰 폭 늘어 4.0% 상승한 것으로 나타난 데다 이코노미스트들이 향후 산업생산 전망을 긍적적으로 나타낸 것이 투자 심리를 이끌었다.
이날 일본 주식시장에서 닛케이225지수는 전일 대비 0.4% 상승한 8827.38, 토픽스지수는 0.2% 오른 758.18에 오전장을 마감했다.

일본의 수미모토미쓰이파이낸셜은 2.3% 올랐고, 한국 대우조선해양이 4.9% 급등했다. 반면 캐논은 지난해 마이클 우드포드 회장 사임 이후 순익에 타격을 받을 것이란 전망에 4.1% 급락했다.

호주 화이트펀드매니지먼트의 앙구스 글루스키 매니저는 "유럽에 긍정적인 신호가 나타나고 있다고 보고 있다"면서 "유럽국들은 그리스 문제에 대해 계속된 논의를 거듭하고 있으며 그리스 국채는 민간채권단과의 국채교환을 통해 재편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날 오전11시4분 중국 상하이종합지수는 7.65포인트(0.33%) 오른 2292.69에 거래되고 있다.

홍콩 항셍지수는 171.61포인트(0.85%) 상승한 2만332.02, 대만 가권지수는 58.29포인트(0.79%) 오른 7465.70을 기록하고 있다.




조윤미 기자 bongbong@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