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ㅋㅋㅋ광고'가 뜬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경기침체에 유쾌한 CF 줄이어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유쾌한 광고가 뜨고 있다. 경기침체가 장기화되며 기발한 표현, 반전 등을 통해 즐거움과 웃음을 줄 수 있는 CF들이 줄이어 등장하고 있는 것이다. 특히 연말 연초를 전후로 소비자 접점이 높은 유통계에서 이 같은 특성이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모습이다.
티몬 '꽃등심'편에 등장하는 공유의 모습

티몬 '꽃등심'편에 등장하는 공유의 모습

원본보기 아이콘
1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소셜커머스업체인 티켓몬스터는 지난해 12월30일부터 공유를 모델로 한 새로운 CF '꽃등심'편을 방영 중이다. 이 광고는 멋진 정장을 차려입은 공유가 주황색 스포츠카에서 급히 내려 누군가를 향해 애타게 달려가는 모습을 담았다.

'나를 애타게 만든 건 네가 처음이야', '1초가 1년처럼 느껴지는 낯선 느낌이 싫지 않다' 등 로맨틱한 독백은 평소 드라마 등을 통해 쌓인 공유의 터프하고 로맨틱한 이미지와 겹쳐진다. 그러나 애타게 달려간 공유를 맞이한 것이 다름 아닌 '한우 꽃등심 택배'라는 사실은 이 CF의 가장 큰 반전이다.

광동제약은 연초부터 '떡실신'이라는 신조어를 표현한 힘찬하루 헛개차 CF를 선보였다. 이 광고는 버스 안에서 황당한 표정으로 한 곳을 주시하고 있는 두 여학생의 모습으로 시작한다. 이들이 바라보고 있는 곳은 다름 아닌 버스에 앉아 있는 큰 '시루떡'. 방치된 서류가방과 몸에서 연신 떨어져 내리는 떡 고물을 통해 피곤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출근길 직장 남성을 기발하게 표현했다. 이 광고는 스트레스 및 과중한 업무에 시달리고 있는 직장인들의 공감대를 코믹하게 이끌어내며 소비자들로부터 '공감된다, 기발하다' 등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아이돌그룹 카라의 멤버인 구하라는 원래 남자였다는 기막힌 반전광고의 주인공이 됐다. '출출할 때 넌 네가 아냐'라는 콘셉트의 초코바 스니커즈 CF에서 구하라는 축구장에서 체격이 건장한 남성들의 수비벽을 뚫기 위해 깜찍한 댄스를 선보이지만 결국 실패해 팀원들의 원성을 듣는다. 이때 한 동료가 건넨 것은 초코바. 초코바를 먹은 구하라는 건장한 남성의 모습으로 돌아와 팀의 승리에 힘을 보탠다는 내용이다.

정영준 티켓몬스터 브랜드마케팅 팀장은 “광고에 많은 내용을 담기보다는 모델이 가진 의외의 모습을 보여주며 즐거움을 극대화했다”며 “새해를 맞아 한동안은 유쾌하면서도 단순한 CF의 인기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조슬기나 기자 seul@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