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여자에게 필요한 8명의 친구..마지막 친구가 반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미국의 건강 잡지 '프리벤션 매거진'은 '모든 여자에게 필요한 8명의 친구'라는 기사를 소개했다.

◇어릴 적 친구 = 당신의 잠재적인 가능성을 알고 있고 남이 모르는 당신의 비밀을 공유했던 친구다. 이들과 채팅, 온라인 앨범을 공유하며 사이좋게 지내라. 노트르담 대학 연구에 따르면 최근 15일간 거의 매일 채팅을 했던 이들이 현재 자신과 가장 가까운 인간들이라고 한다.
◇새로 사귄 친구 = 새로 사귄 친구들은 선입견이 없다. 산타바바라의 심리학자 파멜라 맥클린 박사는 "새로운 친구들은 여러가지 생각이 제시해 주고 신선한 정보도 제공한다"고 말했다. 자녀의 친구 부모, 사무실, 체육관에서 새로운 친구를 사귀어라.

◇운동 파트너 = 산책, 골프, 살사 댄싱 등 운동은 정신 육체적 건강와 장수를 누리는데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다. 친구와 함께 공동의 운동 목표를 설정하고 실천하라. 경쟁심이 붙어 효과가 배가된다.

◇소울 프렌드 = 듀크대 의료센터 연구에 의하면 정기적인 종교행사에 참석하거나 명상, 성경공부를 하는 이들은 그렇지 않은 이들에 비해 적어도 6년간 사망위험이 절반이나 감소한다고 한다.
지역교회나 절에서 사람들과 어울리며 더 친밀해지는 것도 좋다. 동네 요가센터나 교양강좌에서 영적으로 의미있는 과정을 제공하기도 하니 참가해보길 권유한다.

◇젊은 친구 = 젊은 사람과 상호 조언 관계를 유지해보자. 젊은이는 소셜네트워크 사이트 이용법이나 시사문제를 당신에게 알려주고 당신은 육아법 등을 그에게 가르쳐주는 식이다.

◇남편의 친구 = 남편을 '친구'로 삼는 것은 부부의 행복을 위해 꼭 필요하다. 남편 가족이나 친구들과도 거리를 두지 않는 것은 당신의 심리적 안정에도 큰 도움을 줄것이다.

◇엄마 = 성장 과정에서 어머니와 다투지 않은 딸이 얼마나 될까? 이런 신경전에도 불구하고 대체로 이들의 관계는 돈독한 편이다. '애증'인 셈이다.

엄마와 있으면 즐겁지 않을 때는 그녀의 태도를 억지로 바꾸려 노력하지 말라. 대신 당신이 즐거운 것에 집중해라. 잔소리가 반복돼 지겹다면 비평 그자체에 신경쓰기보다 '잔소리는 엄마라는 존재의 특성 때문'이라는 식으로 이해해라.

◇당신 자신 = 그동안 곤란한 처지에 있는 친구들은 성심성의껏 도우면서 정작 자신에게는 신경을 쓰지 못했는가? 일단 당신이 행복한 느낌을 가지는 순간 일곱개를 적어본다. 요리, 독서, 수다 등 어떤 것도 상관없다. 그 일곱가지 중 하나는 매일 실천할 수 있도록 해본다.



박충훈 기자 parkjovi@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