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감동 선물한 꼬마 기부 천사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양천구 초등1학년 김다온 김서현 지윤아 어린이 사랑의 열매 모금함 들고 학교 교회 가게 등 방문, 21만4000원 모아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양천구(구청장 추재엽)에서 어려운 어린이들을 위해 사랑의 모금활동을 펼친 꼬마천사들이 있어 세밑 진한 감동을 주고 있다.

호기심 가득한 눈망울을 반짝이며 꼬마 손님들이 양천구 주민생활지원과를 찾았다.
이들의 손에는 10원짜리 동전부터 만 원짜리 지폐까지 가득 담긴 사랑의 열매 모금함이 들려 있었다.

바로 사랑의 열매가 담긴 모금함을 들고 학교 선생님들과 교회, 가게 등을 함께 찾아다니며 모금릴레이를 펼쳤던 것,

주인공들은 서울 신목초등학교 1학년에 재학 중인 김다온 김서현 지윤아 세 친구들.
지윤아, 김서현, 김다온 어련이(왼쪽부터)

지윤아, 김서현, 김다온 어련이(왼쪽부터)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들은 모금함을 함께 들고 학교행정실과 교무실, 관리실 까지 찾아다니며 선생님들에게 어려운 어린이들을 돕는 모금에 참여해 줄 것을 호소한 후 사랑의 열매와 성금을 교환하는 방법으로 모금활동을 펼쳤다.
또 매일 교회와 주변 상점까지 찾아 모금활동을 펼치는 등 시종 열정적인 모금 릴레이를 이어왔다.

김다온 양은 “어려운 아이들을 위해 성금이 쓰였으면 하는 마음으로 모금활동에 참여했다"고 말했다.

김서현양과 지윤아 양도 " 직접 모금한 성금으로 이웃을 도울 수 있다는 생각을 하니 그저 기분이 좋았다"고 깜찍한 기부 소감을 밝혔다.

이들이 2주간의 열정적인 모금 활동을 펼쳐 모금한 성금은 모두 21만4220원. 비록 크지 않은 금액이지만 이들의 순수한 열정과 노력을 비추어 보면 천만금 보다 귀한 가치가 담겨있는 것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