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주류시장에도 다이어트 바람 분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국내 주류시장에 다이어트 바람이 거세질 전망이다.

단맛은 빼고 칼로리를 뺀 전통주, 맥주, 청주제품 등이 잇따라 출시되며 국내시장에 들어온 외국주류들과 한 판 승부를 예고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단 맛과 열량을 줄인 제품은 전통주 기업인 국순당에서 먼저 선보였다.

국순당 은 지난해 3월 기존의 ‘백세주 담’을 리뉴얼하며 당 성분을 제거한 새로운 ‘백세주 담’을 선보이며 약주 시장에 당 0g 제품 시대를 열었다.

‘백세주 담’은 일체의 첨가물 없이 특수효모를 활용한 완전발효로 당분을 제거해 국내주류 최초로 한국식품연구소에서 당류 0g의 무당류(無糖類) 제품으로 인정받은 제품이다.
청주시장에서는 최근 롯데주류가 기존 청하보다 당 함량을 절반이상 줄인 ‘청하 드라이’를 선보이며 국내 시장에서 일본 청주인 사케와 한 판 승부를 선언했다.

‘청하 드라이’는 청하가 출시된지 25년만에 처음 개발된 패밀리 제품으로 당 함량을 절반이상 줄여 담백한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롯데주류는 음식점 및 대형마트 등에서의 대대적인 판촉행사와 시음회를 열어 ‘청하드라이’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 나갈 예정이다.

롯데주류는 지난 5월에도 저도소주 ‘처음처럼 쿨’을 새롭게 리뉴얼하며 높은 열량을 내는 당을 첨가하지 않고 쌀 증류주 원액을 첨가하는 공법으로 바꾸어 선보였다.

맥주시장에서는 오비맥주가 지난해 5월 기존 제품보다 칼로리를 33% 가량 줄인 ‘카스라이트’를 선보였으며, 하이트진로 는 지난해 8월 ‘드라이피니시 d’를 출시하며 단 맛을 줄인 맥주를 선보였다.

‘드라이피니시 d’는 자체 개발한 ‘드라이피니시’공법을 적용하여 발효과정에서 맥즙 내의 당분이 남지 않도록 깨끗이 발효시켜 마지막 순간까지 단맛이 남지 않은 담백하고 깔끔한 맛을 느낄수 있도록 했다.

박민서 국순당 과장은 “주류시장에도 웰빙 트렌드에 따라 당 함량은 낮추고 단맛은 가급적 배제한 제품이 선보이고 있다”며 “이들 제품은 담백하고 깔끔한 맛으로 소비자의입맛을 사로잡고 있어 앞으로 당 성분을 절반이상 줄인 반당(半糖) 제품과 아예 당 성분을 없앤 무당(無糖) 제품들이 더욱 다양하게 선보일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