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국내외 다양한 기관에서 발행하는 커뮤니케이션 제작물을 대상으로 기업문화 발전과 관련 작품의 질적 향상을 위해 매년 개최되는 국내 유일의 행사다. 편집디자인의 독창성, 콘텐츠의 참신성과 기획능력, 고객의 참여기회 수준 및 소통정도, 발행횟수 등을 통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특히 6년근 인삼을 귀엽게 형상화한 운영지기 '삼토리'를 통해 한국인삼공사 블로그의 정체성을 강화했으며, 네티즌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뿐 아니라 참여강화를 통해 진정한 소통, 공감의 채널로 자리매김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
지난 1월 4일 오픈한 '삼삶스토리'는 삼(蔘)과 건강한 삶의 이야기를 전하는 공간이란 의미로, 현재까지 총 600여건의 콘텐츠를 발행했으며, 일 평균 2000명이 방문하고 있다. 한국인삼공사 직원으로 구성된 사내기자단이 회사 내 소식은 물론 인삼과 홍삼, 건강한 삶을 위한 정보, 문화 및 스포츠 관련 내용 등 다양한 콘텐츠를 매일 1회 이상 발행하고 있다.
한편, 한국인삼공사는 공식 기업블로그 삼삶스토리 이외에도 격월로 발행하는 사외보 '심'을 발행하는 등 고객과의 소통에 다각도로 힘쓰고 있다.
조강욱 기자 jomarok@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