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KDB대우증권, ‘KDB월지급안심튼튼펀드 2호’모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규성 기자]KDB대우증권(사장 임기영)은 국고채 및 관련 이자율 상품에 투자하는 ‘KDB월지급안심튼튼펀드 2호’를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KDB월지급안심튼튼펀드 2호’는 매월 운용 성과 범위에서 수익을 지급하고 만기에는 투자원금 회수가 장점인 만기 10년의 폐쇄형 상품으로, 지난 9월 출시한 1호 펀드의 경우 영업일 수 13일만에 413억원이 팔렸다.
이번 2호 상품은 1년 동안은 고정적으로 연 7.3% 수익을 월 분배금으로 지급하며, 1년 이후부터는 국채 선물과 주가지수 선물에 투자하는 도이치은행 크리에이트(DB KREATE) 인덱스의 성과에 연동해 최대 연 11.6%까지 매월 수익을 지급할 수 있는 구조로 만들어졌다.

크리에이트 인덱스는 도이치은행이 개발한 지수로 대한민국 국채 3년물과 KOSPI지수 선물에 8대 2로 투자해 얻은 수익으로 산출되며, 과거 10년간 성과를 분석한 결과 연평균 11.5%의 꾸준한 성과를 안정적으로 나타냈다.

이번 2호 상품은 1호 상품과 달리 중도 환매가 불가능하지만, 설정일 이후 90일후에 거래소에 상장되는 만큼 필요 시 시장에서 매도를 통해 현금화가 가능하다.
또한, 만기 10년의 폐쇄형 상품인 만큼 투자자들의 장기투자 성과를 높일 수 있도록 상품가입 시 지급하는 선취수수료 1% 외에는 별도의 수수료 부담이 없다.

KDB대우증권 상품개발부 김희주 이사는 “KDB월지급안심튼튼는 국고채에 투자하고 운용수익 범위에서만 분배금을 지급해 투자원금을 지킬 수 있고, 성과와 안정성이 검증된 인덱스에 투자해 수익성을 높일 수 있도록 설계했다”며 “수수료혜택과 폐쇄형 상품이란 점에서 안정적인 장기투자를 원하는 투자자들에게 적합한 상품”이라고 말했다.

‘KDB월지급안심튼튼펀드 2호’는 11월28일까지 KDB대우증권 전국 영업점에서 판매하며, 1000만원부터 1천만원 단위로 투자할 수 있다.



이규성 기자 bobos@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