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기도내 고교, 2013년부터 선발고사 폐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중학교 내신성적만으로 선발하는 방안 마련중..공청회 거쳐 최종 입시안 확정 예정

[아시아경제 이영규 기자]경기도내 고등학교 입시 선발고사가 오는 2013년부터 폐지된다. 이에 따라 현재 중학교 2학년생부터는 시험 없이 중학교 내신성적만으로 고교에 입학하게 된다. 경기도교육청은 고입 선발시험 폐지에 따라 새 고입 내신성적 반영안을 마련, 공청회 등을 거쳐 최종 확정할 계획이다.

경기도교육청은 24일 고교입학전형위원회를 열고 2013학년도부터 고입선발고사를 폐지하기로 결정했다.
경기도교육청은 이 같은 내용을 담은 고교 신입생 선발제도 개선안을 김상곤 교육감의 결재를 받아 이달 말 확정해 예고하고, 내년 3월말 공식 고시할 계획이다.

고교 신입생 선발제도 개선안이 확정 고시되면 중학교 2학년생들이 고교에 진학하는 2013학년도부터 도내 5개 평준화지역은 물론 비평준화지역의 모든 후기 고교는 선발고시 없이 중학교 내신성적만으로 신입생을 뽑게 된다. 다만 특목고 등 전기 고교는 현재와 같이 별도의 선발시험을 본다.

경기도교육청이 고입 선발고사를 폐지하기로 한 것은 그동안 실시해 온 고입선발고사에 대한 무용론이 제기됐기 때문이다. 올 신입생의 경우 평준화지역에서는 수원에서만 130여명 탈락했을 뿐, 성남과 안양권, 부천, 고양에서는 탈락자가 한 명도 없었다. 비평준화 지역에서도 대부분 학교에서 10여명 안팎이 탈락하면서 도내 전체 고교 평균 입시 경쟁률이 0.99대 1을 기록했다.
경기도교육청은 고입 선발시험 폐지로 매년 10억 원의 예산절감과 1만1000여명에 달하는 인력 동원 등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현재 전국 16개 시ㆍ도교육청 가운데 서울과 부산, 경남 등 7개 시ㆍ도가 선발고사를 실시하지 않고 있고 있으며, 강원도는 2013학년도부터 폐지 예정이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은 선발고사 폐지가 확정되면 새로운 고입 내신성적 반영안도 함께 마련해, 공청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영규 기자 fortun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고대병원,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 찾아 10만원 벌었다"… 소셜미디어 대란 일으킨 이 챌린지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