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대림산업, 아파트 개선 아이디어 모음집 발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e편한세상' 진심아 부탁해

[아시아경제신문 황준호 기자] 최근 아파트 시장에서 고객들의 아이디어를 공모해 상품화하는 다양한 노력들이 진행 중이다.

대림산업은 '2011년 e편한세상 진심공모전'에서 본상을 수상한 아이디어를 모아 업계 최초로 책으로 발간했다.
'진심아 부탁해' 라는 제목의 이 책자는 그 동안 아파트에 살면서 불편했던 부분, 아쉬웠던 점을 고객들이 제안한 104가지의 아이디어를 통해서 소개하고 있다.

또한 고객들이 제안한 모든 아이디어에 대해 상품화 가능성 및 향후 계획 같은 평가도 함께 제시하고 있다. 대림산업은 이 책자를 전 임직원과 본상 수상자들에게 전달 할 예정이다. 이어 누구든지 열람할 수 있도록 강남구 신사동에 위치한 주택문화관에 비치할 계획이다.

대림산업은 누구나 자유롭게 집에 대한 생각을 나누는 진심공모전을 올해 1월 초부터 2월 말까지 2개월에 걸쳐서 온라인과 모바일을 통해 진행했다. 총 6995개의 고객 아이디어가 접수됐으며 이 중 104개의 아이디어가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최우수상에는 아파트 주차장 바닥뿐만 아니라 벽면에도 주차유도선을 그어 주차를 편리하게 만들자는 서민화씨의 아이디어가 선정됐다.

현관문에 집마다 개성을 살린 디자인으로 스티커를 만들어 부착하자는 아이디어와 계단에 운동안내문과 칼로리 소모량 표시를 써서 계단을 이용해 운동하자는 아이디어가 우수상으로 뽑혔다.

이 외에도 외부유리창 청소를 편리하게 할 수 있는 회전 유리창, 남자들을 위해서 발로 열고 닫을 수 있는 변기뚜껑, 아이들을 위한 낙서전용 벽, 단지 내 셀프 세차장 등 다양하고 기발한 고객들의 아이디어들을 '진심아 부탁해' 책자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김만수 대림산업 건축사업본부 마케팅 담당 상무는 "고객들의 소중한 목소리 하나 하나에도 귀 기울이고 고객들의 눈 높이에서 소통하기 위해서 책자를 발간하게 됐다"며 "이제 아파트시장에서도 고객은 실생활의 생생한 아이디어를 제공해 주는 상품 개발 파트너로 발전하고 있다"고 전했다.


황준호 기자 rephwang@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 굳건한 1위 뉴진스…유튜브 주간차트 정상 [포토] 외국인환대행사, 행운을 잡아라 영풍 장녀, 13억에 영풍문고 개인 최대주주 됐다

    #국내이슈

  • "제발 공짜로 가져가라" 호소에도 25년째 빈 별장…주인 누구길래 "화웨이, 하버드 등 美대학 연구자금 비밀리 지원" 이재용, 바티칸서 교황 만났다…'삼성 전광판' 답례 차원인 듯

    #해외이슈

  • [포토] '공중 곡예' [포토] 우아한 '날갯짓' [포토] 연휴 앞두고 '해외로!'

    #포토PICK

  •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美 달린다…5대 추가 수주 현대차, 美 하이브리드 月 판매 1만대 돌파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CAR라이프

  •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