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벨라빈스커피, 브랜드 리뉴얼 단행 "명품커피로 도약"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국내 토종 커피 전문점 벨라빈스커피(대표 이진원)가 2011년 새로운 도약을 위해 대대적인 브랜드 리뉴얼을 단행했다.

지난 2009년 자연을 담은 커피 전문점이라는 컨셉으로 시작한 벨라빈스커피는 올해 코피루왁과 다양한 명품 커피를 즐길 수 있는 명품 커피 전문점을 컨셉트로 내세웠다. 이를 위해 브랜드 로고도 핸드 메이드 베이커리라는 의미를 강조하고 매장의 인테리어 컨셉도 명품 커피 전문점이라는 느낌으로 대대적으로 변경했다.

기존 벨라빈스커피가 자연친화적이면서 편안하고 친근함 느낌을 강조했다면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로고는 커피 전문점으로서의 브랜드 이미지와 프리미엄의 느낌을 더욱 강조한 모던한 디자인으로 변화된 것 특징이다.

새로운 심볼은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블랙, 화이트, 라이트브라운의 칼라로 통일감 있는 색상과 에스프레소 추출 시 커피가 물에 떨어지는 왕관(프리미엄)의 형태로 재해석해 탄생됐다.

인테리어도 과거 원목만으로 채워져 있어 편안한 느낌을 주었던 공간에서 유럽의 카페 거리가 떠올려지는 좀 더 아늑하고 세련된 느낌을 주는 컨셉으로 바뀌었다. 새로운 컨셉의 인테리어는 많이 꾸미지 않은 듯한 자연스러움과 매장 곳곳의 아기자기한 디테일이 특징이다.

벨라빈스 관계자는 "특색 있는 공간에서 특별한 커피를 즐기려는 욕구가 많아지는 최근의 트렌드에 맞춰 차별화된 공간과 맛으로 고객들에게 좀 더 가깝게 다가가기 위해 대대적인 리뉴얼을 단행하게 됐다"며 "항상 새롭게 변화하려는 노력을 통해 더 많은 고객들에게 사랑 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에 있어서도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벨라빈스커피는 전 세계 단 1%의 애호가들만이 즐기는 명품 원두 '코피루왁(kopi Luwak)'이 함유된 커피를 3000원~4000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하며 품질 대비 가격 경쟁력을 갖춘 커피전문점으로 평가받고 있다. 또 매장에서 직접 구운 홈 메이드 패스츄리를 판매하는 등 지속적인 차별성을 꾀하며 국내 토종 커피 전문점 시장에서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조강욱 기자 jomarok@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