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천우진 기자]한국투자증권은 1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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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 대해 올해 온라인광고 매출 호조로 지난해 이어 높은 성장세를 유지할 것이라며 목표가를 기존 9만7000원에서 10만9000원으로 상향조정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홍종길 애널리스트는 "다음은 올해 가이던스로 국제회계기준(IFRS) 매출액 4300억원, 영업이익률 26%를 제시했다"며 "자사주 매입이나 배당금 지급 등 주주이익환원정책도 올해부터 시행할 계획임을 밝혔다"고 전했다.
다음측은 올해 검색광고 매출액은 지난해보다 20% 성장하고 디스플레이 광고역시 20% 후반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했다.
한편 지난해 4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3분기보다 각각 17.2%, 6.1% 증가해 기존 전망치를 충족시킨 것으로 나타났다. 부문별로 보면 디스플레이광고 매출이 성수기와 단가 인상으로 전분기대비 28.5% 증가했고, 검색광고 매출은 같은기간 8.2% 증가했다.
홍 애널리스트는 "연말 상여 지급으로 인건비와 마케팅비가 늘었지만 높은 외형 성장으로 이익 성장세를 유지했다"고 평가했다. 이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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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 오버추어와의 검색광고 제휴 종료에 따라 다음의 오버추어 CPC 검색광고 키워드단가(PPC) 하락을 우려했으나 큰 변동은 없어 영향은 제한적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천우진 기자 endorphin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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