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드 힐튼 서울은 전 세계적으로 국제적 신뢰 확보에 필수적인 국제인증서 취득 사례가 확산되는 가운데, 국내에서는 호텔 업계 최초로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품질경영 및 환경경영, 그리고 안전·보건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를 통해 국제적 수준에 맞는 서비스로 표준화해 서비스의 질을 높였고 업무 표준의 숙지를 통해 낭비 요소를 제거함으로써 생산성을 높이는 성과를 거뒀다.
또 매뉴얼화 된 공정으로 인해 업무를 수행하는 직원들의 작업 효율성이 높아진 것은 물론 항상 규격화된 업무결과를 도출해 업무의 연계성이 높아졌다.
아울러 국내 호텔 최초 3개 부문 통합 인증 취득으로 국제적으로 인증 된 운영체계를 갖춘 그랜드 힐튼 서울은 시스템과 마인드의 변화를 통해 고객에게 최고의 만족감과 신뢰감을 주는 기업으로 그 이미지를 굳히고 있다.
이재은 그랜드 힐튼 서울 TF팀 부장은 “국내 호텔 최초로 3개 부문의 국제적인 품질 및 환경경영 시스템과 안전·보건 시스템 인증을 받게 돼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 국제적인 수준에 맞는 서비스를 실현해 한 차원 높은 호텔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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