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충남, 내년부터 ‘무상급식’ 시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안희정 충남도지사-김종성 충남도교육감 15일 합의, 2011년 초등학교, 2012년 중학교까지 확대

안희정 충남도지사와 김종성 충남도교육감이 15일 내년부터 무상급식을 실시하는 데 합의했다.

안희정 충남도지사와 김종성 충남도교육감이 15일 내년부터 무상급식을 실시하는 데 합의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영철 기자] 충남도와 충남교육청이 2011년부터 모든 초등학교에 대한 무상급식을 하기로 합의했다.

안희정 충청남도지사와 김종성 충청남도교육감은 15일 오전 논의해왔던 친환경무상급식 재원분담에 전격 합의했다.
합의안에 따르면 2011년엔 친환경무상급식에 들어가는 예산(625억원)을 지방자치단체(도, 시·군)가 50%, 교육청에서 50%를 부담하고 학교급식시설현대화사업을 위해 충남도에서 10억원을 더 지원키로 했다.

2012년부터는 지방자치단체(도, 시·군)가 무상급식비의 60%를, 교육청이 40%를 낸다.

무상급식 재원분담이 합의됨에 따라 내년엔 그동안 하던 읍·면지역 초등학생 7만3712명 이외 이들 지역 초등학생 6만5022명에게도 무상급식이 이뤄진다.
충청남도의 친환경 무상급식 중장기계획은 내년 초등학교 전체학생의 무상급식을 시작으로 2012년은 면지역 중학생 1만3213명을 추가한다.

2013년은 읍지역 중학생 2만1170명을, 2014년엔 이 지역 중학생 4만4179명을 추가해 무상급식을 한다. 이렇게 해서 2014년까지 초·중학생 21만7296명 모두에게 친환경 무상급식을 할 계획이다.

친환경무상급식이 되면 보편적 교육복지가 이뤄지고 성장기학생들의 건전한 심신발달과 친환경 농산물생산 기반조성과 판로확대 등 농가소득증대가 기대된다.

안희정 충남도지사는 “협약은 친환경농업의 새 바탕을 마련하고 국가의무교육에 대한 새 교육정책의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안 지사는 또 “지방의 이런 노력들이 국가 의무를 더 높이고 국가가 아이들을 더 잘 보살피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종성 충남도교육감은 “무상급식이 양질의 급식을 통해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좋은 급식이 이뤄질 수 있게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영철 기자 panpanyz@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