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모피업체 "반갑다 추위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진도모피

진도모피

AD
원본보기 아이콘

-기습한파에 매출 최대 70% 급증 '함박웃음'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모피업체들이 '기습한파'에 반색하고 있다. 초겨울 날씨가 계속되면서 모피 매출이 예년보다 최대 70%가량 급증하고 있기 때문이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진도모피, 동우모피, 근화모피 등 모피업체들은 최근들어 매출이 지난해보다 적게는 30%에서 많게는 70%가량 증가했다.
지난해 한파를 경험한 상당수 고객들이 올해는 일찌감치 모피구매에 나선데다, 기습한파까지 몰아치면서 모피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특히 올해는 트렌디한 디자인의 모피제품들이 젊은층에서도 인기를 끌며 고객층이 넓어지고 있는 게 특징이다.

진도모피는 올들어 10월 현재까지 매출액이 전년도 같은기간에 비해 70%가량 늘었다.

진도모피 관계자는 "지난해 겨울이 유독 추웠기 때문인지 올해는 여름이 지나면서부터 고객들이 일찌감치 모피를 장만하고 있다"며 "특히 최근에 기온이 뚝 떨어지면서 모피를 찾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고 말했다.
동우모피도 올해 실적이 지난해보다 30~40%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근 날씨가 추워지면서 조끼형태의 부분모피보다 소매가 길고, 모자가 달린 보온을 강조한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또 밍크코트 일색에서 폭스, 세이블, 친칠라 등 좀 더 와일드한 제품들에 대한 수요가 늘어났고 컬러감도 다양해지고 있다.

블랙컬러가 가장 선호되고 있지만 파스텔톤의 제품 판매량도 꾸준하게 늘고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최근에는 모피가 '대물림'해 입는 '할머니옷'이 아닌 트렌디한 아이템으로 부각되면서 젊은고객들도 증가하고 있다.

동우모피 관계자는 "젊은층 사이에서 모피에 대한 인식이 바뀌었다"면서 "모피가 하나의 트렌디한 패션 아이템으로 부각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젊은층 고객들은 무거워보이는 밍크 대신에 폭스 베스트나, 머플러 같은 소품으로 많이 활용한다"고 덧붙였다.



박소연 기자 mus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