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습한파에 매출 최대 70% 급증 '함박웃음'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모피업체들이 '기습한파'에 반색하고 있다. 초겨울 날씨가 계속되면서 모피 매출이 예년보다 최대 70%가량 급증하고 있기 때문이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진도모피, 동우모피, 근화모피 등 모피업체들은 최근들어 매출이 지난해보다 적게는 30%에서 많게는 70%가량 증가했다.
진도모피는 올들어 10월 현재까지 매출액이 전년도 같은기간에 비해 70%가량 늘었다.
진도모피 관계자는 "지난해 겨울이 유독 추웠기 때문인지 올해는 여름이 지나면서부터 고객들이 일찌감치 모피를 장만하고 있다"며 "특히 최근에 기온이 뚝 떨어지면서 모피를 찾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고 말했다.
블랙컬러가 가장 선호되고 있지만 파스텔톤의 제품 판매량도 꾸준하게 늘고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최근에는 모피가 '대물림'해 입는 '할머니옷'이 아닌 트렌디한 아이템으로 부각되면서 젊은고객들도 증가하고 있다.
동우모피 관계자는 "젊은층 사이에서 모피에 대한 인식이 바뀌었다"면서 "모피가 하나의 트렌디한 패션 아이템으로 부각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젊은층 고객들은 무거워보이는 밍크 대신에 폭스 베스트나, 머플러 같은 소품으로 많이 활용한다"고 덧붙였다.
박소연 기자 mu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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