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찰 최희진 구속영장 신청 "본인은 협박 아니라고 주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경찰 최희진 구속영장 신청 "본인은 협박 아니라고 주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스포츠투데이 고재완 기자]"최희진 씨, 협박이 아니라 정당한 요구라고 주장"

방배경찰서 윤원대 사이버팀장은 20일 서울 방배경찰서에서 열린 최희진 씨 구속영장 신청에 대해 관련해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밝혔다.
윤 팀장은 "최 씨는 조사를 마치고 '할 말은 다했다'고 했고 특별한 말은 없었다"며 "구속여부는 어떻게 될지 미리 예측할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최 씨는 대부분의 사실에 대해 시인했다. 하지만 그것이 공갈인지 아닌지에 대해서는 우리와 다른 입장이었다"며 "우리가 보기에는 공갈이었는데 최 씨는 정당한 요구였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또 김모 씨에 대한 협박건에 대해 윤 팀장은 "협박은 문자메시지를 통해 이뤄졌다. '애인에게 알리겠다'는 내용이었는데 자세하게 밝히지는 못한다"며 "최 씨는 '김 씨가 자발적으로 준 돈이다'라고 주장했지만 피해자 김 씨 입장에서는 '협박에 의해서 준 것'이라고 주장해 다툼의 여지가 있다"고 설명했다.
덧붙여 윤 팀장은 "더 이상의 피해자에게 신고 받은 것이 없기 때문에 태진아 측 공갈미수와 김 씨에 대한 공갈 혐의만 적용했다"고 말했다.

한편 방배경찰서는 20일 최 씨에 대해 가수 태진아ㆍ이루 부자에 대해 허위사실을 공개하고 돈을 요구한 혐의(공갈미수 등)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경찰은 최 씨가 올해 1월18일부터 지난 달 7일까지 자신의 싸이월드 미니홈피에 태진아ㆍ이루 부자로부터 폭언과 폭력, 낙태 강요 등을 당했다는 허위사실을 8차례 게시하고 1억원을 요구하다 미수에 그쳤다는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경찰 최희진 구속영장 신청 "본인은 협박 아니라고 주장" 원본보기 아이콘




스포츠투데이 고재완 기자 sta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