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국HP, 유닉스서버 '슈퍼돔2'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클라우드 컴퓨팅에 최적화된 아키텍처


[아시아경제 서소정 기자]한국HP가 애플리케이션 가용성을 100% 높여주는 '슈퍼돔2'를 발표, 유닉스서버 시장 공략에 나선다.

한국HP(대표 스티븐 길)는 24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데이터센터 통합과 클라우드 환경에 적합한 차세대 유닉스서버 '슈퍼돔2'를 출시했다.
슈퍼돔2는 지난 10년간 하이엔드 서버 시장을 이끌어온 HP 슈퍼돔의 차세대 모델로, 지난 4월에 발표한 엔트리·미드레인지급 서버인 인테그리티원과 마찬가지로 인텔의 신형 아이태니엄2 9300 시리즈 프로세서(코드명 투퀼라)를 탑재하고 있다.

슈퍼돔2는 문제 발생시 자가 치유(self-healing)가 가능한 유기체적 IT 시스템 특성을 갖추고 있다. 또한 인테그리티원 서버의 유연성을 접목해 서버, 네트워크, 전력 및 냉각, 관리 기능 등 모든 IT 인프라를 통합할 수 있도록 아키텍처상에 획기적인 변화를 줬다.

특히 네트워크, 스토리지, 전원, 자동화·관리 솔루션이 서버에 통합되고 가상화돼, IT를 구성하는 모든 하드웨어 인프라의 통합과 가상화를 요구하는 엔터프라이즈 프라이빗 클라우드 환경에 적합한 아키텍처를 구현한다고 HP 측은 설명했다.
한국HP BCS사업부 총괄 권대환 이사는 “인테그리티원에 이어 슈퍼돔2가 출시됨에 따라 차세대 아키텍처의 HP 서버 포트폴리오 구성이 완성됐다"며 "서버 시장에서 HP가 또 다시 도약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고 말했다.

한편 HP 슈퍼돔2는 선주문 형식으로 국내에서 금융, 제조, 유통 분야에서 다수의 공급 계약을 체결했으며, 제품 선적을 기다리고 있는 상태다.



서소정 기자 ssj@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