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맹녕의 골프기행] "학교종이 땡땡땡~"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홍콩의 페블비치라 불리는 클리어워터베이골프장.

홍콩의 페블비치라 불리는 클리어워터베이골프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홍콩에서 운치 있는 골프장을 만났다.

홍콩 서안의 절경으로 꼽히는 클리어워터베이에 위치한 클리어워터베이골프장(The clearwater Bay Golf & Country Club)이다. 이 골프장으로 가는 구불구불 산속 길을 돌다보면 갑자기 시야 속으로 망망대해의 남중국해가 펼쳐진다. 홍콩 중심가에서 40분 걸리는데 골프장 앞바다에는 우리나라의 남해처럼 작은 섬들이 그림처럼 자리를 잡고 있다.
'홍콩의 페블비치'라 할 만큼 바다에 연해있는 이 코스는 우선 골퍼들의 가슴을 확 열어준다. 복잡한 홍콩의 일상생활에서 벗어나서 이곳의 아름답고 전원적인 골프장에 오면 골퍼들의 마음은 윤택해지고 하늘을 날아갈듯한 기분이 솟구친다. 일상의 번다함을 털어버리고 재충전하기에 딱 좋은 곳이다.

1982년에 오픈했다. 18홀 규모에 파70, 전장은 5650야드다. 링크스스타일의 코스로서 오션과 하이랜드 등 각각의 9홀 코스로 구분돼 있다. 오션은 바다를 끼고 돌면서 플레이하는, 특히 샷의 정확성을 요구하는 까다로운 홀들이 모여 있다. 하이랜드는 산과 계곡을 따라 상향, 하향 홀이 번갈아 나타나는 능선코스로 역시 난이도가 만만치 않아 공을 많이 잃어버리기로 유명하다.

3번홀 두 번째 샷 지점에 뒷조에게 쳐다좋다고 알리는 종이 매달려 있다.

3번홀 두 번째 샷 지점에 뒷조에게 쳐다좋다고 알리는 종이 매달려 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바닷가에 위치해 당연히 바람의 방향과 강도가 그날의 스코어를 좌우할 정도로 기상 여건이 골프에 많은 영향을 미친다. 3번홀(파5ㆍ480야드)은 오른쪽으로 휘어진 도그레그 홀인데 드라이브 샷 낙하지점 오른쪽에 초등학교 시절 학교종이 긴 줄을 달고 서있는 특이한 장면도 만날 수 있다.
이 종은 골퍼들의 안전을 도모하기 위해 두 번째 샷을 하고 떠날 때 뒷 조에게 다음 샷을 해도 좋다는 신호를 보내기 위해 만들어졌다. 직접 쳐보니 그 선율이 클리어워터베이 쪽으로 메아리치면서 운치가 있는 분위기를 연출했다. 보통 이런 홀 모양에서 꺾어지는 지점에 첨단 기술로 만들어진 높은 스탠드 거울이 서있는 것은 종종 봤지만 이렇게 재래식 종을 설치해 놓은 곳은 처음이다.

이 골프장은 부설로 퍼블릭 9개 홀과 스파, 야외수영장, 스쿼시장 등을 갖추고 있다. 클리어워터베이 언덕 위에 지어진 클럽하우스에서 칭다오맥주를 들이키면서 바라다본 붉은 낙조는 너무나 찬란해 두고두고 잊지 못할 좋은 추억거리로 남아 있다.



글ㆍ사진= 김맹녕(골프칼럼니스트)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